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이 심한데 두통 원인 좀 알고 싶네요..

by 풀과나무 2013. 1. 23.

두통이 심한데 두통 원인 좀 알고 싶네요..

 

 

안녕하세요.17살 여자입니다. 제가 여름에 두통이랑 어지럼증때문에 한방치료 하다가 좀 낫는가 싶어서 있다가 10월에 진짜 너무너무 아프고 뒷골땡기고 그래서 보건쌤이 목디스크 초기증상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종합병원 가서 신경과 갔었는데 뒷골땡기고 머리아프고 어지럽고 어깨결린다고 증상 말했는데 막 코웃음 치더라구요 ;

 

그땐 걍 물리치료 일주일?정도 받다가 제가 짜증나서 안갔거든요. 근데 계속 아파서 다른 종합병원 가니깐 신경성?이랬나 아무튼 좀 심하니까 mri찍어봐래요.근데 너무비싸잖아요 mri..저희집이 그렇게 잘사는것도 아니라서 그냥 안찍고 걍 참다가 낫는가 싶어서 있었는데 요새 이틀전부터 또 두통이 시작됬네요 ㅜㅜ 요샌 만사가 다무기력하고 제가 잘노는 성격인데 방학하고 한번도 밖에 나간적이 없어요.만사가 다귀찮구요. 손이 좀 떨리구요.오른쪽 팔에 통증있고 목도 땡기고 특히 뒷머리가 많이 아파요.. 저 베개 방석같은거 베고 자거든요.. 이것도 두통 또 시작한건가요 ㅠ? 요새 불면증도 있고 그래서 죽을거같아요 ㅠㅠ 두통 원인이 궁금합니다..

012


안녕하세요 여름에 두통과 어지럼증이 오셔서 한의학 치료를 받으셨었네요. 병원도 가셨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좀 불친절 하셨었나 보네요. 두통은 한의학에서 말하는 것처럼 내상적인 부분과 경추의 구조적인 문제, 즉 목디스크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뇌에 문제가 있어서도 발병하고 기타 다른 질병에서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로 인한 두통의 원인은 대개 목디스크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게 되는데요 목의 통증과 어깨 등으로 통증이 이어지고 팔 손으로 당기고 저린 통증이 방산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재 목디스크 혹은 일자목 등이 의심이 가긴 합니다.

 

만약 목디스크 초기 증세가 있다면 한의학의 침과 뜸 탕약으로도 얼마든지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돌출된 디스크를 침과 뜸, 탕약과 추나요법 등으로 원위치 시킨다고 합니다. 효과를 보았던 한방 치료를 다시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