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뇌진탕이후 1년지나고 두통과 저림증상

by 풀과나무 2013. 1. 21.

뇌진탕이후 1년지나고 두통과 저림증상

 

 

1년전에 스키장에서 눈밭에 머리를 심하게 부딪힌적이있는데 (부딪히는 순간 머릿속에서 찰칵?하는 뇌가 뼈에부딪히는듯한..그런 느낌의 소리가 났구요) 1분정도 멍하니 누워있다 바로 일어나서 응급실로 갔는데 의사선생님은 별다른 이상은없고 가벼운 뇌진탕이라 하셨구 저도 사고 직후 말하는거나 행동이나 이런거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근데 그사고 이후 가끔 한달에 한두번?씩 사고때 부딪혔던 머리부분이 욱신욱신하고 팔부분도 가끔저리고 어쩔땐 머리전체가 찡하게 아픈데요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뇌진탕당시 뇌에 출혈이 생겼을수도있다고.. 하는데 뇌출혈증상인가요? ㅠㅠ 뭐 인지하고 행동하는거는 이상이 없는데 가끔 일어나는 두통과 저림 증상이 넘 걱정되서요..

 

 

인체에 어떤 큰 충격으로 인해 내부에 출혈이 발생하고 이 혈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고 응고된 것을 한의학에선 어혈이라고 부릅니다. 어혈의 발생은 여러가지 인데 출혈이 아닌 기혈의 순환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1년전 스키장에서 사고 당시에 약간의 뇌출혈이 있어서 그것이 혈전이 되어 용해가 안되어서 발병했을 수도 있고 당시의 충격으로 경추가 손상을 입어 목디스크로 인한 두통과 팔이 거리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방에서 말하는 어혈(혈관이 꼭 막힌 것을 뜻하지만은 않습니다.)로

인한 두통과 통증일 수 있습니다. 당시의 뇌출혈로 인한 혈전이 뇌 혈관의 일부를 막아서 발병되었을 가능성도 있지만, 목디스크나 어혈로 인한 두통일 가능성이 좀 더 높아 보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보다 정확한 것을 위해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보실 필요가 있다 생각됩니다. 한방에선 목디스크 같은 경우 침과 뜸, 근육을 풀어주는 탕약을 쓰고 어혈일 경우는 뇌청혈해독탕과 약침, 뇌압을 조절하여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