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두통 임신 5개월째입니다..임신두통 임신 5개월째입니다..

Posted at 2013.01.19 02:00 | Posted in 두통

임신두통 임신 5개월째입니다..

 

임신5개월인데 벌써5일째 감기몸살로 끙끙 앓고 잇어여..ㅠ 다른건 참을 순있는데 두통이 너무 심해서요.. 누워서 겨우 잠들면 두통 때문에 잠을 제대로 못자요.. 왼쪽 오른쪽 정면으로 해도 소용이 없어서 제대로누워있지도 못하고 앉아 있어도 아프고..ㅜ 머릴 앞쪽으로 기울이면 흠..골이 나갈 정도예요.. 일어나려고 하면 누가 눈 양쪽 끝 평평한 곳 잇죠 거기가 깨질꺼 같아요.. 기침을 하면진짜 너무 심해서 기침하기가 무서워요 밥 조금 먹으면 얼마 안있다가다토하고요...타이레놀 먹으면 효과 얼마가지도 않고요...얼굴에열도잇다없다해요..왜이렇게심한거죠..?ㅠ

 

 

현재 보이는 두통은 감기로 인한 외감두통으로 풍열 두통일 가능성이 있으십니다. 즉, 감기로 인해 온 두통입니다. 감기가 다 낫게 되면 두통도 자연히 소실됩니다. 한의학에서는 감기는 주로 풍에 의해 상한 것인데 풀 이란 곧 바람을 뜻하는 것으로 바람은 그 어떤 것보다 볍고 움직임이 경쾌하고 위로 상승하는 성질이 있다하여 대표적인 양적인 사기 입니다.

 

그래서 이 풍에 상하면 인체의 제일 꼭대기, 양의 기운이 모인 머리를 상하게 하여 두통을 발생시킨다 합니다. 또한 열이 있으시면 이 열이 끼여서 풍열두통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풍으로 인한 두통은 머리가 깨들듯이 아픈 격렬한 통증을 보이면서 감기증상, 오한, 발열을 대개는 함께 동반합니다.

그리고 눈 양쪽 평평한 곳은 태양혈이라고 하여 두통이 있을 때 치료의 요혈이 됩니다. 때문에 이곳이 아프시면 이곳을 자주 눌러주시면 어느정도 효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 중이시니 빨리 감기기운을 몰아내셔야 하는데 태아를 생각하셔서 한의원에서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임산부 감기에 대한 처방이 있을 정도로 임산부와 태아를 보호하면서 질병을 치료하는 연구가 많이 되어 있다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한의학에서 감기는 꼭 땀을 내는 치료를 위주로 하는데 이것은 사기를 몰아내기 위함입니다. 감기에 열이 있어도 열을 제거하는 약을 자주 쓰지 않는 것은 이런 찬약을 함부로 쓰면 사기를 장부로 끌어들이는 꼴이 되어 감기로 인한 열은 떨어져도 장부가 상하게 되게 되어 몇날 며칠을 감기 후유증으로 고생을 하게 되고 심하면 내상병을 얻게 되는 경우를 막히 위함입니다. 빨리 쾌유하셔야 태아와 산모 모두에게 이롭습니다.

 

위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