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약을 먹어도 통증이 너무심해요

by 풀과나무 2013. 1. 18.

두통약을 먹어도 통증이 너무심해요

 

 

뭐두통약을많이먹어서 안드는것도아닌데 두통약을먹는다고 없어지는통증은아주잠깐없고 또머리가아파요 자다일어낫을때 바로는 괜찮은데 한30분지나면아프고 자기전까지 하루죙일 아프구요 잠이별로안와요 잠을억지로자도 4시간자다가일어나고 ...

 

안녕하세요 두통은 여러 병에서 공통되게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간과할 수 만은 없습니다. 단순 두통일 줄 알고 방치했다가 큰 병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두통이 있을 땐 원인을 제거하시는게 좋습니다. 상습적인 두통약 복용은 만성두통의 원인이 되고 만성신부전증을 일으키는 큰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통약을 드셨을 때는 잠시 나았다가 바로 재발하신다 하시는데, 한의학에서 그 원인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보통 드시는 두통약을 타이레놀 같은 약으로 이 약은 소염 진통 해열약 입니다. 통증은 염증에서 온다고 보고 소염제를 쓰는 것인데, 한의학에서는 소염약, 해열약의 대부분은 성질이 쓰고 찬 약이 많기 때문에 이들 양약의 성격도 쓰고 찬 약 이라 보고 있습니다.

0123

만약 두통이 차가움 혹은 장부의 허증으로 온 경우라면 이 쓰고 찬 약을 드시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게 됩니다. 즉 효력이 짧고 재발을 하고 또한 통증이 더욱 악화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원인을 좀 확실하게 파악하실 필요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두통으로 수면을 잘 못 이루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또한 시일이 지속되면 불면증이 생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민간에서 두통엔 소화제를 복용해 보거나 대파의 흰부분을 달여 먹는다던가 여기에 귤껍질을 섞어 먹기도 합니다. 빨리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상담누적건수 4300건 *^^*  풀과나무한의원은 여러분의 두통증상의 완화를 위해 전화&온라인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드리고 있습니다.

고민상담하러가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