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과 구토 두통...복통과 구토 두통...

Posted at 2013.01.23 18:07 | Posted in 두통

복통과 구토 두통... 

 

 

제가 요새 가끔씩소화두안되구 복통으로인해서 배가아프구 구토를하구 두통두생기는것같은데어떻게해야하나요??배가너무아파서 잠을잘수가없구 자다가두 배가아프면 자쭈만 깨구 그래서 배를따뜻하게하면 좀나아질까하구 배를따뜻하게하구 엎어져서 두누워보구 배를문질러두보구 따뜻한물도먹어보구하는데  그래두안되구 구토를하구 머리두아픕니다..왜그러는걸까요?? 글구 어떻게하면 아프지않을수있을까요??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지금 배가 너무 아프신게 가장 급하신 것 같습니다. 만약 복통이 심하고 구토와 설사를 하신다면 이는 장염에 걸리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설사가 없고 단지 복통이 무척 심하고 두통만 있으시다면 이것은 한의학에서 말하는 간의 기가 꽉 막혀서 위장 운동에 영향을 미치는 간위불화로 인한 두통과 복통이실 수도 있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하면 통증이 조금 나아지는 듯 한것 같은데 큰 효과는 없어 보이십니다. 이것은 차가움으로 온 복통일 가능성은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렇게 복통이 심할 때는 주로 기를 먼저 풀어주는 치료를 한다 합니다.

 

기는 대게 간의 기를 풀어준다 하네요. 간의 기를 풀어주는 방법은 태충혈과 합곡혈을 눌러주고, 귤껍질을 달인 차나, 민간에선 지각 혹은 지실, 향부자 등을 달여 먹었다 합니다.

 

집에 귤껍질과 생강이 있으시면 좀 달여드시면 구토와 복통이 좀 가라앉을 듯 싶습니다. 또한 한방 소화제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합니다.

기혈의 순환을 돕는 것은 안마로 누군가 옆에서 팔다리를 주물러 주고 척추 양 옆의 근육을 꼭꼭 눌러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척추뼈를 하나하나 눌러보아 통증이 심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안마를 해 주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물게 맹장염으로도 위와 같은 증상이 올 수 있다 합니다. 때문에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신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