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어지럼증치료.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인천어지럼증치료.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Posted at 2019.03.14 15:22 | Posted in 어지럼증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 느낌, 정신을 잃고 쓰러질 것 같은 아찔함, 토할 것 같고, 눈앞의 문체가 두 개로 보이거나 흔들려 보이는. "


어지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호소하는 증상입니다. 어느 것 하나 가볍게 볼 게 없는데요. 물론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질 때가 많지만 그렇지 않고 지속될 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이 흔들림, 귀 때문이라고?


우리가 겪는 대개의 어지럼은 ‘귀’의 문제로 발생합니다. 보통 귀 하면 소리를 듣게 해주는 감각기관 정도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귀는 평형을 유지하는 전정기관과 세반고리관이 붙어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어지럼증은 평형을 유지하는 전정기관 이상으로 발생하죠. (전체 환자의 80%)



문제는 나머지 20%입니다. 이과, 내과, 신경과 등의 검상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멈추지 않는 증상은 당사자 분들에겐 큰 괴로움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장부의 문제가 어지럼증으로?

한방에서는 좀처럼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 어지럼증의 이유를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기혈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체 면역 기능이 약화되면 장부 역시 제 역할을 못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노폐물이 생성되고 혈관 내에 정체되기에 이르는데요. 이로 인해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각종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참기 힘든 어지럼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혈관 노폐물 어떻게 청소하지?

혈관 내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인천어지럼증치료 풀과나무에서는 10년의 연구와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혈관에 찌꺼기처럼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액순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깨끗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면 어질어질한 증상도 자연스럽게 나아집니다. 동시에 면역력과 장부의 기능도 개선이 되죠.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결과로 이어져 어지럼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게 돕습니다. 


환자의 체질, 병력기간, 증상 정도를 고려해 맞춤 처방이 이뤄지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도 치료 진행이 가능하죠. 거동이 불편하거나 원거리에 거주하시는 분, 사회생활로 바쁜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뜸요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경락이완요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압이 안정적인 수준을 되찾으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이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증상 자체 심하지 않더라도


모든 질환이 그렇지만 어지럼증 역시 초기 적절한 대응이 뒷받침되어야 만성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증상 자체는 심하지 않아도 두통이나 발음장애 등이 동반된 어지럼증은 뇌 질환의 가능성도 가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어질어질한 증상으로 또 하루가 위태로웠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57-3 웅상빌딩 5층 | 풀과나무한의원 서울지점
도움말 Daum 지도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