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의 원인. 단순하지 않다고?

by 풀과나무 2019. 1. 23.


돌고 도는 세상이라지만 머리가 빙글빙글 도는 건 사양하고 싶습니다.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 아득해지는 정신에 눈앞에서 흔들리는 사물들까지. 곧 나아진다고 해도 여간 괴롭고 불편한 증상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런데 이런 증상이 수시로 반복될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지럼증의 원인. 스트레스, 피로 탓 아니었어?


보통 어지럼증을 겪게 되면 스트레스, 피로, 그게 아니라면 빈혈 때문에 발생한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기곤 합니다. 곧 나아질 때가 많아 다른 이유가 있을 거란 생각은 굳이 하지 않았을 테죠. 하지만 증상이 멈추지 않고 수시로 반복된다면 다른 요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냥 스트레스와 피로 탓만 하며 휴식만 취해선 안 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지럼증의 원인,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인체 평형이 맞지 않아 발생합니다. 평형을 유지하려면 눈으로 본 시각정보와 손과 발을 통해 느낌 감각이 뇌로 전달되고 뇌가 이 정보를 잘 모아 평형을 담당하는 전정기관에 전달해야 합니다. 이 과정 어느 한 곳에라도 이상이 생기면 어지럼증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뇌 신경계, 심혈관계, 속귀, 등 다양한 기관에 관여하고 있죠.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 만큼 어지럼증의 원인을 정확히 살피려면 이과, 내과, 신경과 등의 진단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일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될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장부의 기능이 저하된 것은 아닌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인체 면역력이 무너지면 장부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노폐물이 제대로 처리되지 못하고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럼증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혈관 노폐물 없애고 장부의 기능 개선해준다면 


문제가 되는 혈관 내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에 정체된 노폐물을 없애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노폐물이 없어진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개선되는 동시에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회복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노폐물이 잘 처리되도록,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돕습니다.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을 가능하게 했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이죠.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침요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좋은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일상의 균형, 이제 바로잡아야죠


흔하다는 말을 쉽다 혹은 가볍다는 말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말은 그만큼 자주 그로인해 불편한 시간을 보내야 함을 의미합니다. 어지럼증이 일상의 소중한 시간을 흔들지 않도록 좀 더 세심한 주의와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어질어질한 증상으로 또 하루가 흔들렸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