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럽고 울렁거림. 그냥 참으면 된다고요?

by 풀과나무 2019. 2. 12.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면 괜찮다?


뭔가 그럴듯한 말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는데요. 불편한 건 불편한 것. 그게 익숙하다면 익숙하게 불편한 것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몸에서 벌어지는 사소한 불편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가령, 빙글빙글로 요약되는 ‘어지럼증’처럼 말이죠. 



▶어지럽고 울렁거림. 대체 왜?  

자신을 비롯한 주변 공간이나 사물은 멈춰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현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찔한 기분, 붕 뜬 것 같은 느낌, 주변이 빙글 돌면서 울렁거리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문제는 이들 증상이 왜 일어나는지, 자신이 겪고 있는 어지럼증이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생각하기보다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쯤으로 여기고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는데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다른 이유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그리고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전정신경염, 이석증, 메니에르병, 편두통, 뇌졸중, 고혈압, 당뇨, 불안, 공황장애 등 관련된 질환 또한 여러 가지인데요.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진단을 필요로 하는 만큼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는 것이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닙니다. 


또한, 일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은데요. 만일 그런 상황에 놓여 있다면 아래 내용에 주목해주세요. 



한의학에서는 멈추지 않는 어지럽고 울렁거림 등의 이유를 장부의 기능 저하에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체 면역력이 무너지면 장부 역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노폐물이 제대로 처리되지 못하고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럼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뇌 혈액순환 개선 제대로 해준다면 

문제가 되는 혈관 내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환자들을 진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요. 



막혔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게 되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회복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게 돕죠.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한 맞춤 처방으로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원거리, 직장인 환자분들이라 해도 큰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죠. 



여기에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돕는 뜸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아 주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압이 정상 수준을 되찾게 되면 한약의 효과가 높아지는 동시에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의 뻐근함 개선, 눈이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일상, 제대로 바로잡아요

앞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어지럼증은 흔합니다. 하지만 결코 가볍지는 않습니다. 소중한 일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삶의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어질어질한 증상으로 하루가 흔들렸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