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가볍지 않네

by 풀과나무 2019. 1. 3.


일에 집중해야 하는데 어떤 증상이 자꾸만 이를 방해한다면 어떨까요? 처음엔 조금 불편하다 정도겠지만 어느 순간 짜증이 되어 있을 겁니다. 기분이 가라앉게 되는 만큼 본인에게는 물론 타인에게도 날선 감정이 되고 말죠. 

일상에서 흔하게 겪기에, 또 금세 사라졌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어느 순간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어지럼증이 그 중 하나일지 모르겠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결코 가볍지 않아요.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현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빙글빙글 돌고, 토하고 싶고, 눈앞의 물체가 흔들려 보이거나 두 개로 겹쳐 보이는 등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지만 수시로 반복될 땐 단순 스트레스나 피로 때문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인체 평형이 맞지 않아 발생합니다. 평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각 정보, 손과 발을 통해 느낀 감각이 뇌로 전달되고, 뇌가 이들 정보를 모아 평형을 유지하는 전정기관에 보내야 합니다. 이 과정 중 어느 한 곳에라도 문제가 생기면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뇌 신경계, 심혈관계, 속귀 등 여러 기관과 관련이 깊은 만큼 이과, 내과, 신경과 등의 진단을 필요로 하는데요.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등 관련 질환 또한 여러 가지죠.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될 때가 많다는 것인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를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기혈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인체 면역력이 무너지면 장부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어지럼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문제가 되는 혈관 내 노폐물을 없애고 장부의 기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관련 증상 환자들을 치료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약으로 혈관에 정체된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개선되면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회복되는데요. 이는 신체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 노폐물이 생기지 않는 몸, 어지럼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해 맞춤 처방이 이뤄지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고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입니다. 



여기에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뜸요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균형 회복해요!

흔하게 겪는 증상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결코 만만한 게 아님을 알게 되는 어지럼증. 자칫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흔들어놓을 수 있는 만큼 세심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길 바랍니다. 


어질어질한 증상으로 또 하루가 흔들렸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