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여성 편두통.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

by 풀과나무 2017. 11. 24.

머리의 한쪽 부위에서 시작된 통증,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지속되는 편두통.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의 강도가 높아 환자의 대부분이 일상, 사회생활에 큰 고통을 호소하는데요.

그런데 이러한 편두통은 여성 환자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편두통 환자 10명 중 7명은 여성

여성 편두통 환자가 많은 것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관련이 깊습니다. 생리를 하는 시기에는 에스트로겐 농도가 낮아지는데 이때 편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같은 이유로 폐경 뒤에도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높습니다.

사실 편두통의 정확한 발생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뇌의 기능적인 변화, 혈관의 염증, 스트레스, 환경환경, 수면패턴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되고 있는데요. 특정 음식이나 냄새, 강도 높은 운동에 의해서서도 편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발 인지 피하는 동시에...

편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통증 유발 인자에 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 혹은 어떤 냄새를 맡았을 때 등 어떤 상황에서 편두통이 발생했는지 잘 파악하고 이를 피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때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편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되지 않게 되면서 편두통이 발생한다는 것인데요. 이때 어혈이라는 개념이 등장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각종 장부의 기능 문제(위장, 간, 심장, 신장 등), 외상 후유증,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들 요인에 의해 생성된 어혈이 응어리진 상태로 혈관 내에 뭉치게 되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뇌 혈액순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뇌청혈해독요법’을 시행합니다. 혈관에 쌓인 탁한 혈액을 청소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풀과나무의 두통 치료 프로그램인데요.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핵심 역할을 합니다.

 

 

십 년 동안 관련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건강하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은 강화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해줍니다. 원인 해소가 가능한 것입니다.

 

 

오랜 임상과 연구로 개발한 탕약인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다른 치료를 병행하지 않고 약 복용만으로도 편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자주 내원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사회생활로 바쁜 분들에게 적격인데요.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혈액순환에 좋은 경락이완요법,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편두통 치료 효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진통제 의존에서 이제 벗어나세요!

편두통에 대한 잦은 진통제 복용은 오히려 만성편두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됩니다. 잠시 통증을 잊기 위해 쉬운 방법을 택하기보다 좀 더 현명한 대처로 두통이 발생하지 않는 몸으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