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지속되는 두통. 내버려둬도 될까?

by 풀과나무 2017. 11. 22.


 

어떤 불편한 증상이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더없는 괴로움일 것입니다. 일상은 흔들릴 테고, 상황에 따라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게 될 것입니다. 두통 역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지속되는 두통. 대체 왜?

생활속에서 빈번하게 겪는 증상 중 하나인 두통.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만큼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데요. 때문에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따라 대처해야 한다는 생각보다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한 두통약으로 해결하면 된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간헐적으로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두통약 복용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두통이라면 어떨까요? 이때도 두통약이 계속해서 통증을 완화시켜 줄까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과도한 약 복용은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높습니다.

또한 두통약 과용은 위장에 부담을 줘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의 가능성마저 높입니다. 위장은 인체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존재하는 곳으로 위장의 문제는 도미노처럼 몸 전반의 건강을 무너뜨립니다.

 

 

▶원인 모를 두통, 어떻게 해소할까?

두통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뇌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에 mri나 ct검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검사 상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은데요. 뇌에 큰 문제가 없다는 안도감은 들지만 그럼에도 지속되는 두통은 여전히 골칫거린데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두통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을 체내, 특히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못해 두통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이는 어혈이라는 개념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위장, 간, 신장, 심장 등), 외상,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마치 응어리진 상태로 뭉치게 되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풀과나무에서는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십년 동안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머리가 가벼워지는 것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두통의 원인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최소화) 걱정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뇌청혈해독탕은 오랜 임상을 통해 만들어진 한약답게 다른 치료 없이 복용만으로도 지속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뇌혈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일정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해소에 좋은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 가볍게 여기지 말고 치료하세요!

두통약은 두통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잠시 통증을 억누르는 것입니다. 통증이 없어졌다고 두통이 치료된 것이 아닌 것입니다. 치료의 궁극적인 목적은 더 이상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으로 돌아가는 것에 있음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