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임신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by 풀과나무 2017. 11. 29.

 


아이를 갖게 되면 산모의 마음은 뱃속의 태아에게 쏠립니다.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는 마음뿐인데요. 때문에 임신을 하게 되면 그 어느 때보다 예민한 일상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결코 원치 않았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산모의 불안함은 더욱 커집니다. 바로 ‘임신두통’이 발생했을 때처럼 말이지요.

 

 

▶임신두통. 왜 나타나는 걸까요?

임신을 하게 되면 전에는 경험하지 않았던 두통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는 황체 호르몬 영향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고 입덧 시 구토가 심해지면서 임신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목 근육에 힘을 많이 주게 되면서 목이나 어깨 주변의 근육이 경직되기 쉬운데, 이때 주변 신경이 압박을 받아 두통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신두통은 중기로 접어들면서 어느 정도 사라집니다. 그렇지 않고 지속될 때에는 심리적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임신 경과나 출산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두통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임신두통. 예방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우선 일상에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을 통해 신선한 공기를 마시거나 낮잠이나 휴식을 취해주면서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나 어깨 근육 경직이 요인이라면 관자놀이나 뒷목 부분을 꾸준히 마사지를 해주면 뭉친 근육이 풀리면서 두통도 해소가 됩니다.(가벼운 요가나 명상이 도움이 됩니다.)

 

 

▶그럼에도 두통 사라지지 않는다면

충분한 휴식과 마음의 안정을 취했음에도 좀처럼 통증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태아와 산모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선에서 치료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임신두통 해소를 위해 자연주의치료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당귀를 이용한 한방차 요법이 그것인데요. 이를 통해 통증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필요에 따라 침요법이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경락이완요법이 시행되기도 합니다.

 

 

특히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십 년 동안 두통과 어지럼증을 중점적으로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효과적으로 임신두통을 치료합니다. 다만, 진단을 통해 약 처방이 어렵다고 판단되거나 필요 없다고 여겨질 때에는 처방을 하지 않습니다.

 

 

▶즐거운 태교, 건강한 출산 하세요!

산모의 즐거운 태교는 뱃속의 아이에게 그대로 전달이 됩니다. 산모의 심신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단 순간의 통증도 참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건강한 출산 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