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머리두통. 도대체 왜?

by 풀과나무 2017. 12. 4.

 


 

한쪽 머리에서 시작된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3일까지 지속되는 것을 일컫는 편두통. 통증 정도가 심해 여느 두통에 비해 환자들이 겪는 괴로움이 큰 두통 유형이기도 한데요.

 

 

▶오른쪽머리두통 왜 나타나는 것일까?

사실 편두통은 머리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다만 머리의 특정 부위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각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알아두면 통증 해소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오른쪽머리두통의 원인을 痰熱(담열)에서 찾고 있습니다.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과 열기를 뜻합니다. 

누적된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게 되면 인체 면역력은 떨어지고 장부의 기능 또한 저하됩니다. 이때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되는데요. 이를 한의학에서는 어혈이라고 합니다.

 

 

어혈은 제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오른쪽머리두통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른쪽머리두통 치료는 뇌 혈액순환 개선부터!

풀과나무에서는 편두통 치료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십년 동안 두통, 어지럼증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치료제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로 탁해진 혈액을 맑게 합니다.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다른 치료 병행 없이 약 복용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오른쪽머리두통 치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일상을 망치는 대표적인 질환 ‘편두통’

국제보건기구는 인간을 무력화시키는 질병 20가지 중 하나로 편두통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그만큼 편두통이 가진 괴로움을 상징적으로 말해주는 발표가 아닌가 싶은데요.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