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심한두통. 도저히 해소 되지 않을 때

by 풀과나무 2017. 12. 11.

 

생활속에서 빈번하게 경험하는 두통. 약간의 방심에도 여지없이 나타나 소중한 일상을 무너뜨리는데요. 대개 두통약 복용으로 해결하지만 그럼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고 심해지고 있다면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한두통. 도무지 나아지지 않는다면

보통 두통이 발생하면 자연스럽게 두통약을 찾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두통약의 경우 별도의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고 쉽게 구입과 복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초기 두통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도 두통약 복용에 의존하는 이유인데요.

물론 어쩌다 한 번 찾아오는 두통이라면 이러한 대처만으로 충분하며 굳이 두통약 복용을 망설일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이라면, 통증 정도가 심하다면 다른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두통은 원인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이차성 두통과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차성 두통은 뇌종양이나 뇌출혈 같은 뇌 질환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따라서 만일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신경과를 방문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처음으로 심한 두통이 발생할 때   *갑자기 두통이 시작될 때
*평소 있던 두통이 매일 반복되거나 악화될 때
*의식소실이나 경련이 동반된 경우   *운동이나 성교 중에 발생하거나 악화될 때
*두통의 양상이 바뀌거나 더 심해진 경우

다만 대개의 두통은 뚜렷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일차성 두통에 해당이 되는데요. 이때는 다른 관점에서 두통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검사 상 발견하지 못한 심한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심한두통으로 이어진다는 것인데요. 이때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꼽고 있습니다.

어혈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위장, 신장, 심장, 간 등), 외상,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응어리진 상태로 혈관 내에 정체되면서 혈액순환을 장애를 일으킵니다.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충분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오랜 연구와 임상을 통해 만들어진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약복용만으로도 심한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3년 이상 된 두통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일정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약침요법,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두통 치료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두통도 치료가 필요한 질환임을 잊지 마세요!

누구에게나 흔한 만큼 다소 가볍게 생각되는 두통. 하지만 일상에서 우리가 두통으로 시달린 시간을 생각하면 결코 짧지 않음을 알 수 있는데요. 그 시간들이 결국엔 삶의 균형마저 무너뜨린다는 사실,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