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추울때 두통 심해지는 이유가 있다?!

by 풀과나무 2017. 12. 14.

 

연일 계속되는 한파는 절로 몸을 움츠리곤 하는데요. 이 시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질 우려도 높아 각종 질환의 먹잇감(!)이 되기도 쉽습니다. 특히 추워지면서 두통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왜 그런 것일까요?

 

 

▶추울때 두통 심해지는 이유가 있다?

기온이 낮아지면서 두통이 심해지는 이유는 차가운 기운이 혈관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추운 날에는 혈관과 근육이 수축되는데 이때 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를 보통 혈관성두통이라고 하며 편두통, 긴장성두통이 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추울때 두통이 심해졌다면 평소 몸을 차갑게 하고 다니진 않았는지, 몸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그저 추위 때문에 두통이 발생한 것이 아니라 평소 두통 유발 인자를 가지고 있던 와중에 추위가 이를 악화시킨 것은 아닌지 되짚어볼 필요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두통, 힘든 일상 보내고 있다면

단순히 추위만으로 두통의 원인이 설명되지 않는다면 뇌 혈액순환 문제를 의심해야 합니다.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면 두통, 어지럼증 등 각종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혈액의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장부의 기능 저하(위장, 간, 신장, 심장),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데, 이때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뇌 청혈해독탕은 풀과나무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십 년 동안 두통을 중점적으로 치료하면서 쌓아 온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두통 치료제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이 강화되어 몸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 줍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충분한 임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인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약복용만으로도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우석대와 3년 이상 된 두통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더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해소에 좋은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추울때 두통 치료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진통제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모든 질환이 그렇듯 치료의 최종 목표는 더 이상 같은 증상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에 있습니다. 두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진통제에 의존해 일상의 소중한 시간을 통증으로 낭비하는 일이 결코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