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에 좋은 차. 겨우내 마셔요!

by 풀과나무 2017. 12. 1.



 

겨울로 접어들면서 두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었습니다. 이는 차가운 기운이 혈관을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기온이 떨어지면 몸의 근욱과 혈관이 수축하게 되는데 이때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서 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두통, 진통제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추워지면서 유독 두통이 심해졌다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평소 몸을 너무 차갑게 하고 다니진 않았는지 살펴야 합니다.

또한 평소 두통 유발 인자를 가지고 있던 와중에 추위로 악화된 것은 아닌지 볼 필요도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 잦다면 진통제 복용보다는 관련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차, 겨우내 마셔요!

적극적인 대처와 함께 두통 예방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茶(차)를 마시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몇 가지 두통에 좋은 차 소개합니다.

 

 

 *국화차 - 간의 해독을 돕는 국화차는 특히 숙취 두통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에 열이 많으면 두통이 잘 발생하는데 국화차는 열을 내려가게 해 두통 해소에 좋습니다.

 

 

*매실차 - 감기나 소화불량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매실차. 사실 두통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매실차는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어깨 결림과 함께 발생한 두통에 매실차를 수시로 마셔주면 통증 개선뿐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 - 머리가 아프면 두뇌 회전이 떨어져 집중도 안 되고 기억력도 떨어집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대추차는 신경 완화 및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피로 회복, 머리를 상쾌하게 해주는데요. 특히 대추차는 맛이 달달하기 때문에 두통, 어지럼증에 시달리는 아이에게 좋습니다.

그 외 목련차, 결명자차, 박하잎차도 두통 해소에 큰 힘이 됩니다.

 

 

▶두통 너무 오래 참지 마세요!

앞서 겨울로 접어들면서 두통이 심해졌다면 혈액순환 장애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했는데요.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것은 기온 때문만은 아닙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 등으로 인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 혈관을 막아 발생한 것일 수 있는데요. 이때는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자칫 만성으로 이어져 오랜 기간 두통에 시달릴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