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대구두통치료. 일상이 엉망이라면?!

by 풀과나무 2017. 11. 15.

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두통. 누구나 두통으로 소중한 시간을 고통 속에서 버틴 경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누구나 겪기에 유난 떨지 않고 두통약으로 조용히 해소하고 싶지만 좀처럼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땐 그야말로 괴로움 그 자체입니다.

 

 

▶두통치료의 시작과 끝은, 역시 진통제?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구입한 두통약을 복용합니다. 물론 간헐적인 두통이라면 두통약 복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잦은 두통에 과도한 두통약 복용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높은데요. 이는 만성두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됩니다.

 

 

또한 지속적인 두통약 복용은 위장에 부담을 안겨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의 가능성을 높이는데요. 위장은 인체 면역 세포의 70%가 존재하는 곳입니다. 위장의 문제는 두통뿐 아니라 각종 질환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대구두통치료. 일상이 엉망이라면?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해소되지 않는 두통의 원인을 혈액순환, 특히 뇌 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위장장애, 심장의 불균형, 간기능 이상과 같은 각종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근골격계(일자목, 거북목)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들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뭉쳐 정체되며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대구두통치료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오랜 임상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두통의 원인 해소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다른 치료 없이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만큼 사회생활로 바쁜 분들에게 효과적인데요. 여기에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개선에 좋은 약침요법,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두통 치료는 더욱 커집니다.

 

 

▶추위로 심해지는 두통, 미리 관리하세요!

기온이 떨어지면 몸의 혈관이 수축하면서 두통이 더욱 심해집니다. 평소 두통에 시달리는 와중에 추운 계절로 접어들면서 유독 두통이 심해졌다면 건강관리에 더욱 신중해질 필요가 있는데요. 좀 더 현명한 대처로 두통 없이 맑은 일상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