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에 좋은 지압. 어렵지 않아요!

by 풀과나무 2017. 11. 13.

 


일상에서 누구나 흔하게 경험하는 두통. 갑작스럽게 발생한 두통은 그야말로 괴로움 그 자체인데요. 이때 몇 가지 두통에 좋은 지압을 알아두고 시행하면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두통 지압법, 소개합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 - 태양혈

태양혈은 눈과 귀 사이에 있는 움푹 들어간 부위를 말합니다. 두통이 발생했을 때 이 부위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주거나 시계반향, 혹은 반시계반향으로 마사지 하듯 눌러주면 두통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왼쪽 머리가 아플 때는 왼쪽 태양혈을, 오른쪽 머리가 아플 때는 오른쪽 태양혈을 지압하면 되는데 양쪽 모두 지압해도 좋습니다. 이 부위를 지압하면 두통 개선뿐 아니라 눈이 밝아지는 느낌도 얻을 수 있습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 - 풍부혈과 풍지혈

풍부혈은 목 뒤쪽의 혈자리입니다.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은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의 경직이 원인이 된 경우가 많은데요. 뒷목을 잘 풀어주면 두통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뒷목 혈자리가 바로 풍부혈인데요.

풍부혈은 뒷목 가운데 약간 들어간 부위를 말합니다. 이 부위와 풍부혈에서 대략 2cm 바깥쪽으로 나간 혈자리인 풍지혈을 눌러주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칭과 동반됐을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 - 합곡혈

합곡혈은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갈라진 뼈 사이 약간 움푹한 부분을 말합니다. 이 부위는 두통 외에도 소화기 질환이 발생했을 때에도 활용되는 지압법인데요. 특히 두통과 더불어 식후 복통, 속쓰림이 발생했다면 이 부위를 지압해주면 좋습니다.

 

 

▶뇌 혈액순환 개선 고려하세요!

좀처럼 원인을 찾기 힘들고 지속되는 두통의 경우 뇌혈액순환 장애 때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장부의 기능 저하,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에 의해 체내에 생성된 노폐물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이를 해소해주는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잇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이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되는데요. 10년동안 두통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효과적으로 두통을 치료합니다.


오랜 임상 끝에 만들어진 만큼 다른 치료 없이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3년 이상 두통으로 고생중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두통, 오래 방치하지 마세요!

누구나 쉽게 경험한다는 이유로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한 두통. 그러나 오래 방치하면 만성두통으로 이어져 오랜 시간 힘든 일상을 보내야 할 수도 있는데요. 또한 갑작스럽게 발생한 심한 두통이나, 통증의 양상이 바뀐 경우, 실신, 경련이 발생하는 두통은 뇌 질환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