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 머리 두통. 유독 아픈 까닭

by 풀과나무 2017. 11. 7.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의 강도가 세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큰 편두통.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은 괴로움 그 자체인데요. 어떻게 이해하고 해소해야 할까요?

 

 

▶왼쪽 머리 두통.  유독 심한 이유

머리의 한쪽에서 나타나는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양쪽 머리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개인에 따라 오심이나 구토가 심하게 나타나기도 하고 소리나 빛에 민감해지는 증상,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머리의 오른쪽, 혹은 왼쪽 머리 두통이 심하게 나타날 때가 많은데요. 각 부위가 가진 통증의 의미가 있는 걸까요?

 

 

한의학에서는 오른쪽 머리가 아픈 것을 痰熱(담열)에서, 왼쪽 머리 두통을 血虛(혈허)에서 찾고 있습니다. 담열은 몸에 축적된 체액과 열기를 뜻하고 혈허는 혈액이 부족하다는 말로 혈액이 허하거나 부족한 것 모두를 포함하는 말입니다. 이는 간이 좋지 않거나, 혈액의 기능이 떨어져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잦은 스트레스나 피로, 과로에 시달리게 되면 체내 장부의 기능은 저하되고 체내에는 탁하고 더러운 혈액인 어혈이 만들어집니다. 이들 어혈은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요. 어혈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편두통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혈관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통해 왼쪽 머리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10년동안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건강하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은 강화되고 머리가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히 통증 개선이 아닌,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기 때문에 재발률 역시 낮아집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3년 이상 된 만성 두통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논문 발표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두통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사회생활로 바쁜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일정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개선에 좋은 약침요법 등이 더해지면 왼쪽 머리 두통 치료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가볍게 생각해도 되는 두통이 아니에요!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만큼 두통을 큰 문제로 생각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별도의 처방전 없이 구입한 약으로 치료를 대신하는 경향이 높은데요. 이들 약은 잠시 통증을 억누르는 것일 뿐 근본 원인을 해소해주지는 못합니다. 최선의 치료는 통증을 잠시 잊게 하는 것이 아니라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에 있음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