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인천두통치료. 풀과나무가 찾은 해결책은?

by 풀과나무 2017. 10. 23.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업무나 학업에 지장을 받은 경험,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상에서 흔하게 발생하기에 불편함은 있어도 불안감이 느껴지는 증상은 아닌데요. 그런데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반복되는 두통, 진통제 효과 없다면

두통이 발생하다면 가장 먼저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만큼 두통약 복용을 두고 고민하는 일은 없는데요. 사실 이 때문에 두통약이 과용되는 경향이 적지 않습니다.

 

 

물론 어쩌다 한 번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두통약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잦은 두통에 두통약 복용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고,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에 노출될 가능성 또한 높입니다. 무엇보다 만성 두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두통약에만 의존하는 두통치료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두통의 원인은 혈액순환, 특히 뇌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은 몸 구석구석을 돌며 영영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회수해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두통을 비롯 어지럼증, 구토, 오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혈액순환 장애는 왜 발생하는 걸까요? 한방에서는 이를 ‘어혈’이라는 개념을 사용해 설명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노폐물,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인데요. 따라서 어혈을 해소하는 것이 두통 치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두통치료. 뇌청혈해독탕이라면?

 

인천두통치료,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체내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10년 넘게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또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줍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성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나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침요법 등이 병행되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 치료,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만큼

 

하루 이틀 아프고 말지, 하는 생각으로 두통을 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살면서 두통으로 잃어버린 시간을 모두 합친다면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닙니다. 소중한 시간이 두통으로 무의미하게 지나가버린다면 삶에 큰 잘못을 저지르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좀 더 적극적인 대처로 두통 없이 맑은 일상, 건강하게 지켜 가보는 건 어떨까? 인천두통치료 풀과나무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