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두통, 진통제 벗어날 치료는?

by 풀과나무 2017. 10. 20.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수년 동안 일상의 소중한 시간을 앗아가는 존재인 두통. 누구에게나 흔하게 발생하는 만큼 가볍게 생각되지만 사실 되짚어보면 우리가 두통으로 빼앗긴 시간은 상당합니다.

 

 

▶만성두통. 진통제 벗어날 길 없다면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진통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두통약은 별도의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아 구입이 간편한데요. 때문에 세심한 주의 없이 과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물론 어쩌다 한 번 발생하는 두통이라면 진통제의 도움만으로 해소가 가능하지만 지속적인 통증이라면 복용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는데요.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높기 때문입니다.

 

 

모든 종류의 약이 그렇듯 두통 역시 부작용의 문제에서 완전히 자유롭지 못합니다.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통증이 악화될 수 있고 약물과용두통이라는 새로운 양상의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진통제 복용은 위장에 부담을 줘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만성두통으로 이어져 오랜 시간 힘든 생활을 보내야 할 수 있는 만큼 근본 원인에 대한 해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만성두통의 원인을 체내, 특히 뇌 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킨다는 것인데요. 이는 ‘어혈’이라는 개념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위장장애, 간, 심장, 신장 기능 이상,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쌓아 온 경험과 임상 케이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맑은 혈액이 전신을 돌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뇌 혈액순환을 원활하지 않으면 뇌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일정 수준으로 낮춰주면 한약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머리가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긋지긋한 두통. 이제 벗어나세요!

만성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두통을 받아들이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앞으로의 삶을 더욱 괴롭게 할 뿐입니다. 풀과나무와 함께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