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괴로운 편두통 증상. 벗어날 방법

by 풀과나무 2017. 10. 27.


 

여느 두통보다 느껴지는 통증이 심해 더욱 괴로운 편두통. 몇 시간, 혹은 며칠 동안 이어지는 통증은 누구라도 힘들 수밖에 없는데요. 단순히 머리가 아픈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증상을 동반해 더욱 괴롭습니다.

 

 

▶편두통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보통 편두통 하면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을 일컫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편두통은 머리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며, 여러 증상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먼저 위장장애입니다. 속이 거북하거나 입맛이 쓰고 연속적으로 구토를 할 정도로 여러 위장장애 증상이 편두통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상당수의 편두통 환자들은 음식을 잘못 먹고 체한 것이 편두통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보통 속이 메슥거리면서 머리가 아파오기 때문입니다.

 

 

시각장애 역시 편두통 증상 중 하나입니다. 시야가 선명하지 않거나 흔들리고 눈앞에 까만 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체의 일부분이 안보이기도 하고 선이 늘어서서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 같은 증상은 편두통 발작보다 먼저 시작되어 두통이 사라질 때 함께 없어집니다.

감각이상, 운동장애도 발생하는데요. 신체 일부분의 감각이 둔해지거나 저리며 눈이나 사지 마비가 오기도 합니다. 통증은 대개 수 시간동안 지속되며 밤낮으로 며칠씩 가기도 합니다. 소음이나 특정 냄새, 빛, 음식에 의해 이들 증상은 더욱 악화됩니다.

 

 

▶편두통 증상 벗어날 방법은?

한의학에서는 편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저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 정상적인 뇌 혈액순환을 방해해 편두통을 일으킨다는 것은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뇌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순수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10년 넘게 두통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입니다.

체내 노폐물을 제거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둔 치료제인데요. 맑은 혈액이 원활하게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머릿속은 맑아지며 면역력 또한 강해집니다. 이는 몸 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뇌청혈해독탕은 복용만으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뇌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병행되면 더욱 빠른 치료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잦은 편두통으로 눈치가 보이나요?

미국의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편두통 환자의 절반 이상은 잦은 통증과 그에 따른 업무 능력 저하로 주변의 비난을 받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은데요. 누구나 겪는다는 이유로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하지만 일상은 물론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