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뒷목 통증 두통과 무슨 관련이?

by 풀과나무 2017. 11. 8.


일에 집중하다보면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움직이며 뒷목의 뻐근함과 함께 통증이 발생할 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뒷목 통증은 두통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뒷목 통증 두통과는 무슨 관련?

잘못된 자세습관이나 외부의 강한 충격에 의해 경추가 틀어지게 되면 목에 가해지는 충격이 경추의 여러 부분에 분산되지 못하고 특정 부위에 집중됩니다. 이 때문에 경추(목뼈)가 쉽게 피로해지면서 뒷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뒷목 통증의 요인이 되는데요.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목이나 어깨 근육이 경직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일으킵니다.

 

 

언급한 요인들이 문제가 되는 것은 단순히 뒷목 통증에 그치지 않고 후두부로 올라가는 뇌 혈액순환을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혈액순환 문제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 두통,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이렇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 혈관 내에 어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여로 모로 악순환이 반복되는 셈입니다.

*어혈은 앞서 언급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간이나 심장, 신장, 위장의 문제, 외상후유증, 스트레스, 피로에 의해서도 생성이 됩니다.

 

 

▶뒷목 통증 두통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서는?

이를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를 토대로 자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온몸을 순환하게 되면 무겁던 머리는 가벼워지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한약 치료와 더불어 경직된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근육이완요법,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좋은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치료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운동 잊지 마세요!

우리가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대개의 두통은 목이나 어깨 주변의 근육이 경직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이를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한데요. 쉽게 간과하기 쉬운 것들이지만 이들 요소 하나하나가 모여 참기 힘든 두통으로 이어지는 만큼 좀 더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