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파킨슨병에 좋은 음식. 꼭 챙겨 드세요!

by 풀과나무 2017. 9. 13.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자신의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들을 가볍게 여기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노화의 현상이라 여기고 방치하는 순간 위협적인 질환이 악화되는 걸 지켜보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이 그렇습니다.

 

 

▶파킨슨병 증상 제대로 살피세요!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인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에 상당한 불편함을 초래해 결국엔 스스로의 힘으론 어떤 것도 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노년의 삶을 망가뜨리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질환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증상에 대해 제대로 숙지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징적인 파킨슨병 증상에는 손떨림이 있습니다. 이는 비슷한 증상인 수전증과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전증이 밥을 먹기 위해 숟가락을 들었을 때, 혹은 글을 쓰기 위해 연필을 들었을 때처럼 특정 행동을 할 때 손이 떨리는 반면, 파킨슨병에 의한 손떨림은 가만히 있어도 나타납니다.

손떨림 외에도 얼굴 표정이 무표정하게 바뀐 경우, 종종걸음으로 걷는 경우, 목소리에 힘이 없는 경우에도 파킨슨병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에 좋은 음식, 충분히 챙겨드세요!

파킨슨병은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초기 적극적인 대처가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일상에서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습관을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 중 하나가 음식입니다. 몇 가지 파킨슨병에 좋은 음식, 소개해 드립니다.

 

 

파킨슨병은 뇌의 신경전달물질 가운데 하나인 도파민 부족에 의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도마민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음식이 파킨슨병에 좋은데요.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이로신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에는 바나나, 저지방 유제품, 콩, 죽순, 호박씨, 호두, 연어, 아몬드, 키위가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처럼 액상과당이 많은 음식은 도파민 활동을 억제하므로 피해야합니다)

 

 

▶파킨슨병 명확한 인식 노력 잊지 마세요!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파킨슨병 환자의 절반 이상이 증상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자신의 몸을 잘 살피는 것이 노년의 삶을 지키는 길임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