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파킨슨증상. 가볍게 넘기고 있다면!

by 풀과나무 2017. 9. 5.

노년의 바람이라면 어떤 게 있을까요? 여러 바람들이 있겠지만 그 중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건강한 몸으로 앞으로의 삶을 사는 것일 겁니다. 스스로 자신의 몸을 제어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일상을 즐겁게 살아가는 것 말입니다.

그러나 각종 질환들에 의해 이러한 바람은 여지없이 무너지기도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파킨슨’입니다.

 

 

▶파킨슨증상, 제대로 살피세요!

파킨슨병은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에 상당한 어려움을 초래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노화의 자연스러운 변화로 치부, 적절한 진단과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 만큼 파킨슨증상에 대한 제대로 된 인식이 필요한데요.

 

 

대표적인 파킨슨증상에는 손 떨림이 있습니다. 이는 수전증과 구분될 필요가 있는데요. 수전증은 글을 쓸 때, 밥을 먹기 위해 숟가락을 들었을 때처럼 어떤 행동을 할 때 손이 떨립니다. 그러나 파킨슨증상의 손떨림은 가만히 있어도 손이 떨리게 됩니다.

손떨림 외에도 목소리에 힘이 없는 경우, 얼굴 표정이 사라진 경우, 종종 걸음으로 걷게 되는 경우에도 파킨슨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세나 걸음걸이가 불안정해지면서 넘어지게 되는 일이 잦아지는데, 이로 인한 골절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는 과정에서 파킨슨병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파킨슨증상, 빠른 대처가 중요해요!

파킨슨증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파킨슨증상을 기혈의 소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일련의 문제가 파킨슨병 증상으로 나타난다고 보는 것인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순환 장애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 제거와 뇌혈류순환을 개선하고 간 기능 저하 및 양기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합니다.

특히 10년 이상의 임상결과를 통해 개발한 치료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면역력 강화, 뇌 혈액순환 개선 등에 효과를 보이고 있어 파킨슨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줍니다.

 

 

탕약 치료 외에도 뇌 속의 압을 정상화하는 뇌압조절요법, 순수한약재 성분을 활용한 약침치료, 경락의 순행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적절하게 활용됩니다.

 

 

▶고령의 부모님 건강 잘 챙기세요!

파킨슨증상은 스스로 증상을 의심되어 진단을 받기도 하지만 주변 사람들에 의해 발견되는 일도 많습니다. 고령의 부모님을 둔 자녀분들이라면 부모님의 평소 행동 등에 더욱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