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파키슨병 증상. 방심하면 안 되는 이유

by 풀과나무 2017. 9. 29.


고령화는 세계적인 문제지만 특히 한국은 그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경제 인구 감소를 우려하지만 하지만 고령화로 인한 각종 노인성 질환 역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파키슨병’입니다.

 

 

▶파키슨병 증상, 방심하면 안 되는 이유

뇌졸중, 치매와 더불어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인 파키슨병은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을 말합니다. 서서히, 하지만 꾸준하게 몸의 움직임에 영향을 줘, 결국엔 스스로의 힘으론 어떤 것도 하지 못하게 만드는 위험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파키슨병 증상을 노화의 자연스러움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인데요. 때문에 초기 진단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반드시 알아둬야 할 파키슨병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파키슨병은 4가지 특징적인 증상을 갖습니다. *떨림 *경직 *느린운동 *자세불안정이 그것입니다. 초기에는 통증이나 우울증으로 표현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은 손이나 팔에서 떨림이 발생하며 관절의 움직임이 어색하고 둔해져 자주 넘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손떨림은 수전증과 구별할 필요가 있는데요. 수전증이 어떤 행동을 하려할 때 떨리는 것과 달리 파키슨병에 의한 손떨림은 가만히 있을 때 발생합니다. 또한 떨림 증상은 처음에는 신체의 한쪽에서 시작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양쪽 모두에서 나타나며 턱이나 혀, 다리에서도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파킨슨병 환자의 경우 옷의 단추를 잠그는 것이 어렵거나 글을 쓸 때 글자의 크기가 작아지는 증상, 걸을 때 보폭이 짧아져 총총걸음을 걷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파키슨병 증상, 제대로 대처하세요!

한의학에서는 이 질환의 원인을 기혈의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혈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몸의 반응이 파키슨병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기혈 순환을 바로잡아주는 치료와 간 기능을 강화하는 치료, 그리고 양기를 보충해주는 치료를 통해 파키슨병 증상을 개선합니다. 개인에 따라 맞춤 처방이 이루어지는데요. 한약. 뇌압조절법, 약침, 경락이완요법, 침, 뜸, 부항 요법이 활용됩니다. 특히 오랜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 개선, 장부의 기능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배우자, 부모님 건강 잘 살피세요!

파키슨병은 스스로 이상 증후가 발견되어 병원을 찾기도 하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발견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배우자, 고령의 부모님에게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인데요. 빨리 대처할수록 좋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