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노년의 삶 파괴하는 파킨슨 증상. 제대로 알아두세요!

by 풀과나무 2017. 11. 3.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년의 일상. 누구나 바라는 삶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각종 신체적 변화와 질환은 이런 꿈을 여지없이 무너뜨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때로 변화를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여 이후의 삶이 더욱 괴로워지기도 하는데요. 바로 파킨슨 증상을 가볍게 생각할 때처럼 말이죠.

 

 

 

▶노화의 현상? 파킨슨 증상 제대로 살피세요!

뇌졸중, 치매와 더불어 3대 노인성 질환으로 꼽히는 파킨슨.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에 어려움을 초래, 결국엔 스스로의 힘으로는 어떤 것도 하지 못하게 하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특히 날로 고령화되어가는 우리나라의 경우 파킨슨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킨슨 증상은 ▷손 팔 떨림 ▷경직 ▷느린 움직임 ▷자세 불안정을 들 수 있습니다. 손 팔 떨림의 경우 처음에는 한쪽에서 시작되어 양쪽 모두에서 발생합니다. 얼굴 표정이 굳거나 걸음이 느려져 종종 걸음으로 걷게 되는 증상, 목소리가 이전에 비해 힘이 없어지는 증상 등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움직임이 느려지고 걷다가 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고 굳는 증상으로 인해 넘어져 골절상을 입기도 합니다.

 

 

▶파킨슨 증상 어떻게 개선할까?

한의학에서는 파킨슨 증상을 기혈의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원활하게 소통해애 할 기혈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몸의 반응이 파킨슨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인데요. 치료 역시 이러한 관점에서 진행이 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파킨슨병 치료방법으로 체내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간의 기능을 좋게 하는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약요법, 뇌압조절법, 약침요법, 경락이완요법, 침, 뜸, 부항요법이 활용됩니다.

 

 

특히 10년 이상 관련 질환 환자를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무너진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는 파킨슨 증상 개선이 큰 힘이 됩니다.

 

 

▶행복한 노년의 삶 보장 받으려면

?오래 사는 것은 이제 당연한 것이 되었고 이제는 건강한 삶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에 화두가 넘어왔습니다. 비결은 어쩌면 간단합니다. 자신의 몸에 생기는 변화를 가볍게 여기지 않는 것입니다.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치부하고 넘기는 순간 불행은 찾아옵니다. 자신의 몸에 더욱 세심한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녀들 역시 고령의 부모님에 대한 관심 잊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