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직장인 두통. 활력 되찾으려면?!

by 풀과나무 2017. 8. 9.

#스트레스와 과로,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직장인 최 씨는 하루에도 수차례씩 두통이 나타나 너무도 괴로운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 씨는 자신이 느끼는 괴로움의 크기에 비해 막상 치료에는 제대로 된 투자를 하고 있지 않았는데요. 주변 동료들도 일상적으로 두통에 시달리고 있는 탓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나마 진통효과가 좋다는 두통약만 알아보고 있을 뿐입니다.

 

 

▶두통 방치, 두통약 효과 점점 줄어든다면

최 씨처럼 두통이 있을 때마다 두통약을 삼키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이런 방법은 좋은 두통치료법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두통이 반복되고, 두통약 효과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느끼게 될 수밖에 없죠. 따라서 만성두통이 있다면 더 이상 두통약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두통의 근원을 뿌리 뽑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약 복용, 너무 오래 지속하면 안 될 이유

두통클리닉 풀과나무한의원은 환자분들에게 두통약 복용 횟수나 양을 조절할 것을 권합니다. 두통치료를 위해 진통제 과도하게 의지하는 환자의 경우 오히려 두통이 악화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진통제가 일시적인 통증 감소 효과를 보일 수는 있어도 두통의 원인 해소 역할까지는 해내지 못해서입니다.

 

 

▶두통은 다른 질환의 전조증상이다

두통은 머리 통증입니다. 즉 증상이지 원인인 것은 아닙니다. 일시적인 머리통증이 아닌 만성두통은 다른 질환의 전조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두통 증상이 반복될 경우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 증상이 오래가는 경우, 머리가 욱신거리는 두통이 산발적으로 계속되는 경우에 해당한다면 만성두통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직장인 두통 원인, 대부분이 ‘긴장성두통’

직장인들이 겪는 두통은 대체로 비슷한 유형입니다. 스트레스, 긴장이 심해 두통이 나타났다는 점입니다. 이런 두통을 ‘긴장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우울증 등 심리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신체적으로 긴장상태를 오래 유지했을 때 발생하는 두통유형으로 두통 외에도 목이나 어깨가 결리는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

 

 

▶어혈 제거로 직장인 두통 근본 원인 치료

긴장성두통은 근본적인 원인이 혈액 내 노폐물이므로 그 부분에 대한 해소가 이루어질 수 있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혈제거 효과가 뛰어난 뇌청혈해독요법을 추천합니다.

 

 

뇌에 양분이 들어가는 과정에서 노폐물이 함께 들어가면 머리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나는 만큼 탁한 피를 빼내고 맑은 피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치료가 필요한 것이죠.

 

 

▶통증만 줄이는 진통제 아닌 두통원인 치료 효과

‘뇌청혈해독요법’은 생약 성분의 약물을 이용한 한방두통치료법으로 두통의 원인을 없애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탁한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이 좋아는 효과로 통증 감소가 이루어지며, 다양한 한방 요법과 경락 마사지가 추가되어 긴장된 몸상태를 이완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방치료를 통해 긴장성두통 원인을 해소한다면 두통약이나 진통제로 이겨낼 수 없었던 지긋지긋한 직장인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