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대구 두통치료. 뇌청혈해독탕과 함께!

by 풀과나무 2017. 8. 10.


 

전 인구의 90%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인 두통. 인구의 70~80%는 1년에 한 번 이상 두통을 겪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바로 그점 때문에 두통은 가볍고, 쉬운 질환으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지긋지긋한 두통, 일상을 흔든다?

보통 머리가 아프면 뇌에 이상이 생긴 게 아닐까 생각하지만 뇌는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통증을 느끼는 부위는 뇌가 아니라 두개골 바깥에 존재하는 피부, 동맥, 근육, 혈관과 주위 조직, 그리고 뇌를 둘러싸고 있는 뇌경막, 신경막 등입니다.

 

 

사실 문제는 어디에서 통증이 나타나느냐가 아니라 두통으로 야기되는 각종 악영향에 있습니다. 두통약이라는 손쉬운 해결책이 있어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같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것이 바로 두통인 것입니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인 WHO는 인간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4대 질환 중 하나로 두통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사지마비, 정신질환, 치매와 더불어 말이지요.)

 

 

▶대구두통치료. 뇌청혈해독탕과 함께!

두통약은 분명 유용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간과하지 말아야 할 부분은 두통약의 목적은 통증을 완화하는 것에 있지 근본 원인을 해소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언제든 재발의 가능성을 남겨둔 불안한 해결책인 셈입니다.

지속적인, 만성 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한 번쯤 자신의 두통이 어디에 기인한 것인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런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혈액,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위장장애, 간, 심장, 신장 기능 이상, 외상후유증, 일자목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어혈.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혈액은 전신을 돌며 영양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회수해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탁한 혈은 이러한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장부의 기능을 떨어지고 이는 두통을 악화시킬뿐 아니라 또다른 질환의 단초가 됩니다.

 

 

이를 해소하기 대구두통치료,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 치료를 진행합니다. 10년간의 연구와 임상을 통해 만들어진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어혈을 배출시켜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더러워진 혈액을 맑게 합니다. 이는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로 이어지는데, 곧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몸상태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뇌청혈해독탕 치료와 함께 뇌압조절법 또한 두통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뇌 혈액순환 장애로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아무리 좋은 약을 복용해도 큰 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어주면 머리가 가벼워지는 느낌과 함께 좀 더 빠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치료. 지금 시작하세요!

고작 두통 때문에 치료를?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직장에서 두통 때문에 조퇴를 하거나 결근을 하게 되면 뭔가 큰 죄를 저지른 것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내 일상, 삶을 무너트리기 위해 가까운 곳에서 침입을 기다리고 있는 두통에, 좀 더 적극적으로 맞서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