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경추성두통 치료. 늦기 전에 시작!

by 풀과나무 2017. 8. 7.


 

1년 넘게 만성두통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별다른 해법을 찾지 못하는 환자 분들 많으시죠? 하루에 몇 번씩 머리가 지끈거리고, 목이 당기고 어깨까지 결리는 증상 때문에 공부도, 살림도, 직장생활도 원활하지가 않을 것입니다. 이럴 때 진통제를 먹어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면 두통이 더 심해지기 전에 더 근본적인 두통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경추성두통이란

두통에는 여러 유형이 있지만 현대인들이 겪는 두통 중 대표적인 증상으로 경추성두통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두통의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두통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뒷골이 당기면서 목과 어깨통증이 있는 경우라면 경추성두통일 확률이 매우 높은 편이죠.

 

 

▶경추성두통 원인, 생활습관 속에서 찾다

경추성두통의 원인 또한 다양한 편이지만 노화나 외부충격을 제외하면 대부분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과 자세에서 두통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개를 과도하게 숙인 자세로 하루를 보내거나, 삐딱하게 앉아 있는 시간이 길다면 목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경추성 두통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경추성두통 증상, 한두가지 아니다

경추성두통 증상은 위에서도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두통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머리 통증은 뒤통수에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하는 것이 흔하고, 어지럼증, 이명, 목통증, 어깨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심한 경우라면 팔저림, 구역질 등이 동반되기도 하죠.

 

 

▶경추성두통 치료 미루면 왜 안 될까?

앞서 소개한 두통 증상만 보더라도 이 증상을 치료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충분히 들 것입니다. 그런데 해당 만성두통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더 방치하면 더욱 위험한 증상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급격한 목통증에, 눈의 피로감과 안구통증, 기억력 저하까지도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경추성두통 치료는 어떻게?

풀과나무한의원은 경추성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자세교정, 물리치료, 한약치료 등을 통해서 경추성두통 증상을 빠르게 없애고, 원인을 제거하며, 재발하지 않도록 만들어드립니다. 우선 원인 파악에 따라 맞춤 치료를 실시하게 되는데요. 좋지 않은 자세, 과도한 근육긴장, 척추관협착증, 불의의 사고, 이전 목 수술, 류마티스 관절염 등 주요 원인에 따라 필요한 치료들을 제공합니다.

 

 

▶만성 두통 한방 치료의 놀라운 효과

특히 풀과나무한의원 자체 개발 두통 한약 뇌청혈해독탕의 효과는 매우 뛰어납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 통증 유발 인자 ‘어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한약이죠. 여기에 뇌압을 낮추어 머리가 가볍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뇌압조절법, 전신의 경락 흐름을 바르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함께 실시되면 두통의 근원적인 치료가 가능할 것입니다.

 

 

▶두통도 치료가 필요한 질환!

누구나 두통을 겪지만 이를 치료해야 할 질환이라고 여기는 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두통은 일상을 넘어 삶의 질을 망가뜨리는, 반드시 치료해야 할 '질환'입니다. 안이한 대처로 소중한 일상이 무너지는 것을 모른척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