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두통 한방치료로 해결해보는 건?

by 풀과나무 2017. 7. 31.



#취업준비생 조 씨는 벌써 3년째 백수입니다. 매일 입사지원서를 쓰고 이력서를 다듬고 스펙 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상황은 별반 달라지지 않고 있는데요. 긴 시간 동안 실패를 거듭하고, 집안의 눈치도 봐야하다 보니 스트레스가 상당한 상태였습니다.

특히 스트레스 때문에 찾아온 다양한 증상들이 그렇지 않아도 괴로운 조 씨의 상황을 더 나쁘게 만들고 있습니다. 가장 참을 수 있는 것은 만성두통! 병원비를 아끼기 위해 별다른 검사도 받지 않은 채 두통약으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지만 이 방법도 이제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었습니다. 약의 효과가 점차 작아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만성두통, 두통약 해결책 될 수 없어

사례의 조 씨처럼 만성두통을 앓는 분들이 많습니다. 누구나 저마다의 스트레스 요인이 있기 마련이므로 현대인들은 대부분 어느 정도의 두통을 안고 살아갑니다. 경기불황, 실업, 취업난, 생활고, 가정불화 등 때문이죠.

 

 

이 때의 두통이 금방 사라질 정도라면 모르겠지만, 만성적이라면 이 때는 두통약만으로 해결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두통약은 진통 효과는 있을지 몰라도 만성 두통 원인 해결책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특히 두통약은 오래 먹을수록 점점 효과가 줄어들기 쉬우며, 그렇게 두통약 양을 늘리게 되면 약물을 너무 많이 먹어서 생기는 두통까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상황에 처해 있거나 처할 것이 염려되신다면, 그리고 현재 만성 두통 증상 때문에 삶이 괴롭다 느껴진다면 두통클리닉 풀과나무한의원에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한방치료로 만성두통 해결 가능?

두통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두통의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스트레스와 관련이 깊은 두통이라면 긴장형 두통일 확률이 높습니다. 긴장형 두통은 스트레스나 우울증이 있거나 심리적 또는 신체적으로 과도한 긴장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했을 때 발생되기 쉬운 두통입니다.

 

 

긴장형두통 증상은 뒷머리와 뒷목에 뻐근하고 조이는 것 같은 느낌으로 통증이 시작됩니다. 머리 주위 근육들의 지속적인 수축이 동반되면서 나타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근긴장성두통 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이 사용하는 긴장성두통에 대한 치료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심리요법, 약물요법, 침구요법은 빼놓을 수 없죠. 특히 두통한약 치료는 두통의 원인을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어혈(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체내 노폐물)제거 및 뇌혈류순환 개선을 통해 두통을 없애는 두통 한약인 뇌처혈해독탕 치료와 함께 전신 경락의 순행을 바로잡는 경락이완요법, 두통으로 인한 극심한 통증을 빠르게 없애주는 약침요법 등은 모두 환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는 만성두통 치료법입니다.

 

 

단순히 통증을 조절하는 만성두통 치료가 아닌 두통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내 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두통은 깨끗이 사라질 수 있으며 재발하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