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인천두통 뇌청혈해독탕 치료 어떨까?

by 풀과나무 2017. 7. 20.

기원전 3천년 경에 작성된 고대 이집트 문서에는 두통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문서에는 ‘머리가 지끈지끈하게 아파 죽을 것 같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요. 아주 오래 전에도 두통으로 고생한 사람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일상의 불청객 두통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 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하지만 통증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대개의 경우 휴식이나 두통약 복용으로 치료를 대신할 수 있다고 여기기 일쑤입니다. 실제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성두통 환자 가운데 두통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3.2%에 불과했지만 3년 이후 내원한 환자는 36.6%에 달했습니다.

 

 

▶검사 상 이상 없는 두통, 해결책은 없을까?

두통이 심해 병원은 찾은 환자들의 경우 mri, ct 등의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들 검사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더 이상의 원인 찾기를 포기할 것이 아니라 다른 관점에서 통증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들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은 노폐물, 찌꺼기 혈앨을 일컫는 어혈. 이러한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인천두통, 뇌청혈해독탕 치료 어떨까?

위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에 쌓인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해진 혈을 맑게 합니다. 또한 어혈로 인해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되돌립니다.

 

 

이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 속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침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한두 알의 두통약이 최선은 아니에요!

바쁜 일상 속에서 두통치료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아깝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작’ 두통 때문에 하면서 말이지요. 때문에 아무리 머리가 아파도 두통약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한데요. 그러나 두통은 작게는 일상, 넓게는 삶의 균형을 위태롭게 하는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두통약은 잠깐의 통증을 개선하는 차선책일뿐 결코 최선책이 될 수 없다는 사실,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