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구토. 하루가 엉망이라면

by 풀과나무 2017. 7. 7.

 


상쾌하게 일어나 아침을 시작하고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매일매일 쌓여가는 스트레스, 바쁜 업무, 제대로 몸을 돌보지 못한 탓에 몸 곳곳에서 나타나는 불편한 증상들로 우리의 일상은 언제나 피곤하고 또 조금은 아픈데요. 아픈 증상 중 빠지지 않는 것 하나가 바로 ‘어지럼증’입니다.

 

 

▶어지럼증 구토. 일상이 괴로운가요?

어지럼증은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찔한 느낌, 붕 뜬 듯한 느낌, 주위가 빙글빙글 돌면서 비틀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증상 등 나타나는 양상 또한 다양한데요. 이때 어지럼증 구토가 동시에 나타난다면 회전성 어지럼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어지럼증은 회전성과 비회전성 어지럼증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회전성 어지럼증은 -눈이 빙빙 돈다 -주위가 돌아간다 등으로 표현되는데, 자신이나 주변 사물들이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전정신경계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메니에르병이나 전정신경염 등이 대표적인 질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상 괴롭히는 어지럼증 구토. 다양한 접근 필요해요

보통 머리가 어지러우면 빈혈 때문이라는 생각을 먼저 갖습니다. 빈혈은 인체 혈액량이나 그 농도가 정상보다 낮은 때를 말하는데, 이때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개의 어지럼증은 빈혈이 아닌 다른 요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환자의 30% 정도는 정밀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합니다.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좀 더 확실한 결과!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 구토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 이상, 위장기능 문제로 발생한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잃어버린, 쓸모없고 탁해진 혈액을 말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 구토 증상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 치료를 진행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와 면역력 강화로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이와 함께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약해진 몸 상태를 개선하는 뜸 요법 등이 병행되면 더욱 확실한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발걸음, 제대로 바로 잡아요!

종일 멍하고 어지러운 느낌이 계속된다면 생활 전반이 흔들리게 됩니다. 일상은 물론 사회생활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안이한 생각으로 방치하기보다 조금만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상쾌하고 맑은 일상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