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 증상. 정신이 아득하다면

by 풀과나무 2017. 6. 27.

 


"미약하게 시작된 어지럼증. 처음엔 참을만해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업무 중에도 빙글빙글 도는 느낌 때문에 제대로 일에 집중하지 못할 지경에 이르더라고요. 걷다가 휘청거리는 일도 잦고, 무슨 큰 문제라도 있는 걸까요?"

 

 

▶어지러움 증상. 세상이 아득해 보인다면

일상에서 종종 겪는 어지럼증 증상. 위의 사례에서처럼 가볍게 시작해 정상적인 업무를 하지 못할 지경에 이르기도 하는데요. 모든 게 그대로인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빙글빙글 도는 것 같고, 거기에 구토까지. 이래저래 힘겨운 증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지러움 증상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어지러움 증상은 말초성 질환, 중추 신경계 질환, 심혈관계를 포함한 내과적 질환,정신과적 질환에 의해 나타납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은 세반고리관의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데 심한 어지럼증과, 구토 등을 동반하는 양성 돌발성 위치성 현훈증, 청력손실을 초래할 수 있는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등이 있습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은 뇌혈류가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하는데, 뇌허혈증, 뇌졸중, 뇌종양, 편두통에 의한 어지럼증, 자율신경부전증, 간질 등이 있습니다.

특히 뇌졸중의 전조 증상으로 발생하는 어지럼증은 생명에도 위협적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심혈관계에 의한 어지러움 증상은 심장이나 혈관계의 문제로 뇌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어지러움 증상, 제대로 해소하려면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어지럼증은 어느 한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스트레스나 ‘빈혈’ 때문이라 생각하고 있었다면 ‘뜨끔’ 했을 텐데요. 다각적인 관점에서 증상을 살펴야 어지럼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어지러움 증상을 해소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위에서 언급한 각종 요인들을 해소합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하는 사암침법, 순수 한약재에서 정체, 추출하여 경혈에 약물을 직접 주입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허약해진 몸 상태를 개선해주는 뜸 요법 등도 어지러움 증상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일상 휘청이게 하는 어지러움 증상

가벼워 보이는 것들도 조금씩 그 힘을 키워나가면 결국엔 무겁고, 걷잡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어지럼증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가벼운 증상이라도 결코 허투루 여기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