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치료법. 일상의 균형 되찾을 때

by 풀과나무 2017. 6. 15.

 


 

자신은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흔들리는 것 같은 기분을 경험한 적 있나요?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심한 경우 균형을 잡지 못하고 쓰러지는 등 결코 만만하게 생각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기도 합니다.

 

 

▶어지럼증, 왜 발생하는 것일까?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성, 중추성 어지럼증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은 미로, 세반고리관, 전정신경원의 기능 저하가 원인으로 청각장애나 이명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휴식, 안정을 취하면 잘 회복되는 편이지만 구토나 오심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은 뇌의 이상 장애가 원인이 됩니다. 뇌를 포함한 중추신경계 이상이 주된 요인으로 감각, 운동 장애가 나타납니다. 더불어 균형이상, 안구진탕 등 신경 장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예후가 좋지 않고 오랫동안 시달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지럼증치료법. 흔들리는 일상 바로잡을 때!

어지럼증은 내과, 신경과, 이비인후과 등 다양한 진료를 필요로 하지만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될 때가 있습니다. 메니에르병이나 이석증, 전정신경염 등 관련 질환 역시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그런데 다양한 진료과의 검사에도 불구,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이때 한의학적 접근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위장기능,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발생한 어혈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응어리지거나 뭉치게 되면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해진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어혈 발생의 요인이 되는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어지럼증의 근본 원인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속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귀의 기혈순환에 도움을 주는 사암침법 등도 효과적인 어지럼증치료법입니다.

 

 

▶흔들리는 일상,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에서 몸의 이상에 그때그때 대응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증상의 방치는 결국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데요. 좀 더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지켜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