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치료. 뇌혈액순환 바로잡는다면!

by 풀과나무 2017. 6. 12.


 

두통이나 복통은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증상들입니다. 여기에 하나를 추가한다면 ‘어지럼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흔하게 발생하다보니 다소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하지만 그 원인을 살펴보면 결코 만만히 생각할 수 있는 증상이 아닙니다.

 

 

▶어지럼증 원인. 도대체 왜?

본인은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마치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하는 일련의 증상을 흔히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눈앞이 캄캄해지거나 붕 뜬 기분, 빙글빙글 돌면서 비틀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갖가지 양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말초성과 중추성 어지럼증으로 구분합니다. 말초성의 경우 미로, 세반고리관, 전정신경원의 기능 부전이 원인으로 작용하는데요. 이명이나 귀의 충만감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안정을 취해주면 잘 회복되는 편이지만 오심이나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은 뇌의 이상 장애에 의해 나타납니다. 뇌를 포함한 중추신경계 이상이 주원인입니다. 운동장애나 감각장애가 나타나며, 안구진탕이나 균형 이상 등 신경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지럼증치료, 뇌혈액순환 개선한다면

어지럼증은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 다양한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검사 상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 역시 적지 않은데요.

한의학에서는 장의 열이나 신장 기능 이상, 위장기능 문제로 발생한 '어혈(瘀血)'을 어지럼증 원인으로 봅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은 노폐물, 일종의 탁한 피를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와 면역력을 강화해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한약 치료 외에도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 속의 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는 경락이완요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등도 어지럼증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다양한 질환의 증상이 되는 만큼

어지럼증은 그 자체로 하나의 질환이라기보다 다양한 질환의 증상으로 작용합니다. 섣부른 판단보다는 다각적인 관점에서 증상을 살펴야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자칫 위협적인 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