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하나씩 챙겨보세요!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하나씩 챙겨보세요!

Posted at 2017.06.20 16:55 | Posted in 어지럼증


일상에서 종종 겪는 증상 중 하나인 어지럼증.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들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 것 또한 사실인데요. 그런데 어지럼증, 가볍게 생각해도 되는 걸까요?

 

 

▶잦은 어지럼증, 제대로 된 진단이 필요!

어지럼증은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흔히 빈혈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으로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개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신경계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게 되는데요. 크게 말초신경계, 전정기관, 중추신경계, 자율신경계 문제 등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이석증이나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뇌졸중 등 관련 질환 역시 어느 하나에 국한되지 않는데요. 따라서 지속적인 어지럼증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면 관련 기관을 찾아 진단을 받고 그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적극적인 대처와 함께 일상에서의 올바른 습관 유지가 뒷받침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이지럼증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가 음식입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몇 가지 소해해 드립니다.

 

 

*구기자 - 구기자는 간 기능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 분해로 혈액순환을 돕고 눈의 피로, 어지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해조류 - 해조류는 피를 맑게 하고 발암 물질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A,B,C,E 함량이 높고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어지럼증 원인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콩 - 콩은 고단백질 음식으로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어지럼증을 예방해줍니다.

*굴 - 만성 어지럼증 환자라면 굴이 좋습니다. 굴은 철분 코발트 같은 조혈성분이 다른 식품들보다 함유량이 많습니다. 또한 대사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 소화흡수가 잘 되는 글루코겐이 풍부해 어지럼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매실 - 매실은 갈증 해소와 배탈이 났을 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매실 속에 들어있는 피토케미컬 이라는 성분이 어지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협적인 질환의 경고가 되는 만큼

앞서 어지럼증과 관련된 질환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특히 뇌졸중 증세와 구분이 힘든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 합니다. 자칫 증상이 심해며 위협적인 상황으로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