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증 치료. 빠를수록 좋은 이유는?

by 풀과나무 2017. 6. 28.


어떤 문제에 대해 명확히 인식하고 재빠르게 대처한다면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 또한 이와 다르지 않은데요. 초기에 얼마나 대처하느냐에 따라 일상의 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명증, 긴가민가 시간만 보내고 있나요?

외부에서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흔히 귀울림, 이명이라고 합니다.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적극적인 대처를 망설이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제대로 증상 살피고 이명증 대처해요!

이명증은 개인에 따라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들리는 소리가 고음일 때는 매미나 귀뚜라미 같은 벌레소리나 삐, 윙, 웅 하는 금속성의 기계소리가 들리고 저음일 때는 바람소리나 물소리,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맥박소리 등이 들립니다. 파도소리나 종소리, 북소리, 세탁기 소리 등도 자주 나타나는 이명증 증상입니다.

 

 

귀에서 불쾌한 소리가 들리는 것만으로도 괴로운데, 더 큰 문제는 증상을 방치하면 다른 증상까지 나타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난청, 어지럼증, 두통, 위장장애과 같은 신체적 증상뿐 아니라 우울증, 신경쇠약, 노이로제 같은 정신적 증상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이명증 치료, 왜 빠르게 진행되어야 하는지 공감이 되시나요?

 

 

▶이명증 치료, 지금 시작하세요!

보통 이명은 메니에르병이나 돌발성 난청, 중이염과 같은 귀 질환에 의해 나타나기도 하고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빈혈, 당뇨 등이 문제가 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해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신의 관점에서 증상을 살펴야 한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인체의 오장육부와 관련지어 이명을 바라보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이명증 치료를 위해 한약, 약침, 근육이완, 환약 등을 활용합니다. 이들 처방을 통해 약한 장기를 치료하고 귀의 기혈 순환을 바로잡습니다.

 

 

또한 이명은 단독으로 나타나기보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동반할 때가 많은데요. 이때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이명증 치료를 진행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와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모든 질환이 그렇듯 이명 역시 초기 대처가 중요합니다. 바쁜 일상을 핑계로 대처에 소홀해 많은 일상을 불편함과 불안감으로 채우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