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지압법. 이거 요긴하네?!

by 풀과나무 2017. 6. 26.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것에 빠르게 대처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두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이러다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버틴다면 그 시간동안 힘겨운 일상을 보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때 몇 가지 대응방법을 숙지하고 실행한다면 좀 더 빨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 지압법’입니다.

 

 

▶두통 지압법. 알아두고 활용하세요~!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 질환입니다. 열이 나면서 욱신거리기도 하고 바늘로 머리를 쿡쿡 찌르는 것처럼 아프기도 합니다. 금방이라도 눈이 빠질 것 같은 통증에 시달리는가 하면 어지럽고 멍한 상태에 빠지기도 합니다. 어떤 증상이든 정상적인 생활을 방해하기엔 충분한데요. 이때 약을 복용하게 되는데, 이와 함께 몇 가지 두통 지압법을 활용하면 좀 더 효과적인 통증 개선이 가능합니다.

몇 가지 두통 지압법. 소개합니다.

 

 

*합곡혈 지압법 - 합곡혈은 몸의 기혈을 관장하는 곳으로 엄지와 검지 사이를 말합니다. 이 부위를 꾹꾹 눌러주면 기혈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두통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태양혈 지압법 - 태양혈은 관자놀이 부위를 말합니다. 두통이 발생했을 때 이 부위를 눌러주면 통증 개선은 물론 눈의 피로가 풀리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백회혈 지압법 - 정수리 부위를 말합니다. 머리는 인체의 모든 기가 모이는 곳인데, 두통이 발생했을 때 이 부위를 눌러주면 통증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풍지혈 지압법 - 목뼈 좌우로 뒷바퀴 뒤쪽 머리카락이 난 오목한 부위를 이릅니다. 두통이 나타났을 때 이 부위를 지압해주면 경혈이 자극되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통증 또한 개선됩니다.

 

 

▶지속적인 두통, 진통제에 의존하기보다는..

어쩌다 한 번, 짧게 지나가는 두통이라면 두통약과 간단한 지압법으로 해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두통이라면 얘기가 달라지는데요. 이 경우 과도한 두통약 복용은 오히려 약물과용두통이라는 새로운 양상의 통증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두통은 혈액순환과 관련이 깊습니다.

 

 

혈액은 몸 구석구석을 돌며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과 탄산가스를 회수해 건강을 유지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두통뿐 아니라 각종 질환의 단초가 됩니다. 단순히 두통에 그치지 않고 더 큰 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두통에 대한 좀 더 세심한 접근,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