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두통. 뇌청혈해독탕으로 해결해볼까?

by 풀과나무 2017. 6. 13.


검사 상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음에도, 통증이 나타날 때마다 약을 복용했음에도 나아지지 않는 두통 때문에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운 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만성두통에 시달리는 이들인데요. 뚜렷한 원인을 찾을 수 없기에 더욱 불안한 두통. 어떻게 해소해야 할까요?

 

 

▶원인 찾지 못한 두통, 한의학에서는?

일반적으로 두통은 1차성-2차성 두통으로 구분합니다. 2차성 두통은 뇌졸중이나 뇌출혈처럼 명확한 원인에 다른 두통 양샹을 말합니다. 반면 1차성 두통은 특별한 원인 없이 나타나는 두통으로 전체 두통의 80% 이상은 여기에 해당됩니다. 검사 상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두통의 요인을 어디에서 찾고 있을까요?

 

 

한방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일종의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목할 점은 어혈은 ct나 mri 검사로는 발견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성두통. 뇌청혈해독탕이라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한 만성두통 치료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해진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어혈 발생의 요인이 되는 저하된 장부의 기능(위장, 신장, 심장 등)과 면역력을 강화해 두통의 근본 원인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속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좀 더 빠른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등도 만성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일상 흔드는 두통, 방치하지 마세요!

흔하게 겪는 두통. 그런 만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 또한 강한데요. 만성화 될 경우 일상은 물론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