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한방치료, 지금 시작한다면?!

by 풀과나무 2017. 6. 8.


누적되는 피로와 스트레스. 현대인들에겐 필수적인 요소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쌓이는 만큼 덜어낼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럴 여유를 찾기 힘든 게 사실인데요. 때문에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나 피로로 유발되는 ‘편두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두통, 두통약이 유일한 해결책?

편두통은 머리 한쪽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일측성, 심장 박동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에 따라 빛이나 소리 공포증,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증상이 시작되는 2~3일 산발적으로 반복되기 때문에 신체적 고통과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대개의 편두통 증상을 두통약으로 해소하려 한다는데 있는데요. 물론 일시적인 통증의 경우 두통약은 좋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두통약은 통증을 개선하는 것일 뿐 통증의 원인을 해소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잦은 편두통으로 습관처럼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좀 더 근본적인 대책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편두통 한방치료 어떠세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편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 못쓰게 된 찌꺼기, 일종의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편두통을 유발합니다. 또한 탁한 피가 전신을 돌면 장부의 기능은 저하되고, 이는 어혈 발생의 단초가 됩니다. 여로모로 악순환이 반복되는 셈인데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편두통을 치료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편두통의 원인이 되는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속의 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침과 약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빠른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효과적인 편두통 한방치료입니다.

 

 

▶잦은 두통약 복용에도 통증 사라지지 않는다면

바쁜 일상 속에서 ‘고작 편두통’ 때문에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하나, 하는 생각을 갖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복되는 편두통은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합니다. 안이한 대처로 일상이 무너지는 일, 결코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