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잦은 편두통, 뇌청혈해독탕으로 맑아져보자!

by 풀과나무 2017. 7. 5.

 


 

하루하루 치열한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스트레스, 피로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편두통’ 역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친 일상을 틈타 비집고 들어와 일상을 더욱 괴롭게 하는 편두통,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잦은 편두통 무엇이 문제일까?

편두통은 머리의 한쪽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일측성, 심장 박동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시간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에 따라 구역이나 구토, 빛이나 소리 공포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증상이 한 번 발생하면 2~3일 산발적으로 반복되기 때문에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한데요. 통증 역기 중증도 이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잦은 편두통 원인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스트레스나 피로, 잘못된 식습관, 기후 변화, 수면부족, 약물복용, 유전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뇌혈관과 관련이 깊다고 하여 혈관성 두통으로 분류되기도 하는데요. 뇌 혈액순환의 문제가 두통으로 이어졌다는 의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찌꺼기, 일종의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어렵게 만드는데, 이 과정에서 편두통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혈액은 전신을 돌며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과 탄산가스를 회수해 건강을 유지하는데, 어혈 때문에 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각종 질환의 단초가 되기도 합니다. 두통이 더욱 심해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잦은 편두통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확실한 효과!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머릿속 어혈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어혈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되돌립니다. 이러한 뇌청혈해독탕의 치료 효과는 논문을 통해 소개되었을 정도입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추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등도 잦은 편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편두통 참지 말고 치료하세요!

자신의 몸을 세심하게 돌보기란 쉬운 일이 아닌 것만은 분명합니다. 흔하게 겪는 증상일수록 방치하기 일쑤인데요. 그렇게 해서 지키려던 일상이 결국 편두통으로 무너지게 된다면 더없이 힘겨워질 것입니다. 현명한 대처로 편두통에서 벗어나 일상의 활력,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