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군발성두통. 삶이 위태롭다면?

by 풀과나무 2017. 7. 11.


두통 때문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두통약 복용으로 해결이 된다면 다행이지만 때론 참기 힘든 통증을 견디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특히 두통 가운데 통증 정도가 극심한 것으로 알려진 ‘군발성두통’에라도 시달리게 된다면 말이지요.

 

 

▶군발성두통으로 삶마저 위태롭다?

군발성두통은 결막충혈, 눈물, 코막힘, 콧물, 땀 등의 자율신경증상을 동반하는 심한 두통이 복합적으로 그리고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두통에 비해 드물게 나타나지만 통증이 워낙 격렬해 환자로 하여금 공포를 안겨줄 정도입니다.

 

 

▶통증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

사실 군발성두통의 원인은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통증이 발생하더라도 선행질환 없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몇 가지 위험인자 존재하는데요. 대략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남성 (다른 두통이 여성에게 많은 반면 군발성두통은 남성이 전체 환자의 85% 이상을 차지합니다. 20대 후반에 가장 높고, 40대 무렵까지 발작이 지속됩니다.)
*계절(봄이나 겨울) *흡연자 *음주 *수면양상이 깨질 때 *저산소증(수면성 무호흡 등)

 

 

▶구체적인 증상이라면?

군발성두통의 경우 초기에는 막연한 불편감으로 시작됩니다. 이후 칼로 도려내는 듯한 통증, 불에 타는 듯한 통증으로 진행됩니다. 눈 주위나 관자놀이, 코, 이, 뺨, 턱의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안구 결막에 충혈, 코가 막히고 콧물이 줄줄 흐르기도 합니다.

이들 증상이 5~10분에 최고조에 이르며, 수분에서 수 시간 지속됩니다. 하루 4~6회 발작이 일어날 수 있으며 통증은 며칠, 수주, 수개월동안 매일 생길 수 있습니다.

 

 

▶군발성두통 벗어날 수 있을까?

한의학에서는 군발성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노폐물,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이 혈관 내에 뭉쳐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뇌에 흘러들어가 두통을 유발한다는 것인데요.

 

 

이를 해소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합니다. 이는 본원의 두통치료 프로세스로 머리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핵심이 되는데요.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 속의 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순수 한약재에서 추출해 경혈에 직접 주입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순행을 원활케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군발성두통 치료에 힘을 더합니다.

 

 

▶두통으로 흔들리는 삶, 바로잡으세요!

흔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두통이 극심한 통증으로 다가온다면 일상은 물론 삶마저 흔들리게 됩니다. 좀 더 세심한 주의로 일상의 활력,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