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왼쪽편두통. 이 부위가 아픈 원인은?

by 풀과나무 2017. 6. 30.


일상에 치여 몸 관리에 소홀하게 하면 몸 곳곳에 이상이 생깁니다. 크고 작은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가장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편두통’입니다. 이때 개인에 따라 왼쪽이 아프기도, 오른쪽이 아프기도 한데요. 각각의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는 무엇일까요?

 

 

▶왼쪽편두통 원인은 무엇일까?

편두통은 머리 한쪽에서 발생하는 일측성 통증, 심장 박동에 따라 아픔이 느껴지는 박동성 통증이 일정시간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에 따라 구역이나 소리, 빛 공포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머리의 한쪽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편두통의 특징적인 증상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각 부위의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한의학에서는 왼쪽편두통 원인을 헐허(血虛)에서, 오른쪽 편두통을 담열(痰熱)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허는 혈액은 저장하는 간이 좋지 않거나 몸에 쌓인 노폐물에 의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뜻합니다. (담열은 몸에 축적된 비정상적인 체액과 뜨거운 열기를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과로에 시달리게 되면 몸속 장부의 기능을 떨어지고 체내에는 불필요한 노폐물인 어혈이 발생합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탁한 혈액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어혈이 혈관 내에 뭉치게 되면 정상적인 뇌 혈액순환을 방해해 편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탕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해진 피를 맑게 합니다. 맑은 피가 원활하게 체내를 돌면 저하된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강해집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순행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왼쪽편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잦은 편두통에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있다면

편두통 환자의 상당수는 잦은 통증에도 관련 의료기관에 내원하지 않습니다. 흔한 통증인 탓에 단순 스트레스, 신경성이라 치부하거나 진통제나 휴식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고 여기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편두통은 1회성 통증이 아닌 만성적으로 진행되는 질환임을 명확하게 인식해야 합니다. 특히 혈압, 뇌혈관질환과도 관련이 깊은 만큼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