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효과적인 해결법은?

by 풀과나무 2017. 3. 27.



바쁜 일상과 나날이 쌓여가는 스트레스에 치여 살다보면 자신의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들에 세심히 신경 쓰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흔하다고, 가볍다고 여겨지는 증상들은 참거나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 가능한 약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통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무슨 문제라도..?

두통은 뜻 그대로 머리의 통증을 말하지만 어느 한 가지 양상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몸에 열이 나면서 욱신거리기도 하고, 눈이 빠질 것 같은 통증과 어지럼증, 구토, 메스꺼움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바늘로 쿡쿡 찌르는 것처럼 아프기도 하고 머리가 깨질 것 같은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두통의 원인, 어디에 있을까요?

보통 두통은 1차성 두통과 2차성 두통으로 구분합니다. 2차성 두통은 뇌종양이나 뇌출혈, 감염 등 특정 질환에 의해 두통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면 1차성 두통은 진단되는 특정 질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편두통이나 긴장성두통, 군발두통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뚜렷한 요인에 의한 두통이라면 진단과 치료가 비교적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사 상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통증이 계속될 때에는 누구든 당황하고, 더 이상의 진단을 하지 않게 되는데요. 이때는 한의학적 접근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원인 모를 두통의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잃은 일종의 찌꺼기 피를 뜻하는 어혈. 이러한 어혈에 혈관 내에 뭉쳐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응어리진 상태로 뇌혈관으로 침입하게 되면서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어혈은 CT나 MRI 검사로는 발견이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치료제인 뇌청혈해독탕은 체내 어혈을 배출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어혈 발생의 요인이 되는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두통을 유발하는 다양한 요인들

과도한 업무, 학업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불규칙하고 잘못된 식습관 등 두통을 유발하는 요인들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들인데요. 만성으로 발전해 오랫동안 고생할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