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폐기능 저하 두통. 풀과나무한의원이라면

by 풀과나무 2017. 3. 21.


호흡을 통해 몸에 필요한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 바로 폐입니다. 그런데 이 폐에 문제가 생기면 각종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입니다. 



▶폐기능 저하가 두통으로?

우리는 보통 숨이 잘 쉬어지면 폐가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경우 운동부족이 흔하기 때문에 폐가 단련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공해가 심한 곳에 살고 있다면 폐가 약해져 있을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이렇듯 폐가 약하고, 그에 따라 폐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두뇌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뇌 기능이 저하되면 머리가 무겁고 묵직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폐는 전신에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입니다. 이러한 폐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몸 안에 탁한 기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호흡이 곤란하고 숨이 차고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폐의 옛말이 ‘부아’입니다. 화가 날 때 부아가 치민다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 폐에 열이 생기면 뇌 기능을 손상시키게 되는데 이로 인해 두통이나 우울증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기능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은?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통해 폐의 기능을 바로잡고 두통을 해소합니다. 뇌청혈해독요법은 체내에 쌓여 있는 탁한 노폐물을 해소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그중 ‘뇌청혈해독탕’이 치료의 중심이 되는데요.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 배출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합니다. 또한 위 기능 저하, 심장의 불균형, 간장의 열, 폐장의 문제, 대장의 독소, 신장의 무력 등을 해소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장기들의 기능을 개선합니다. 



▶폐 건강, 일상에서 지키세요!

한 연구에 따르면 폐를 통한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뇌 건강이 악화됩니다. 일상에서의 습관 유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금연과,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폐기능 강화 등 잘못된 습관을 하나하나 개선해 나간다면 활력있는 일상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