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플때. 두통약만 복용하고 있다면!

by 풀과나무 2017. 2. 14.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한 번쯤 겪는 통증이라면 단연 ‘두통’일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처한 상황에 따라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기도 하고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 두 상황에 대한 대처는 너무나 비슷합니다. 바로 ‘두통약’입니다. 




▶머리아플때. 두통약만 복용하고 있다면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두통약부터 찾습니다. 약국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별도의 진단 역시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것 역시 두통약이 가진 매력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러나. 모든 두통에 두통.약이 효과적인 것은 아닙니다.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를 ‘약물과용두통’이라고 합니다. 


약물과용두통의 경우 개인마다, 이전에 앓던 두통의 양상에 따라 다릅니다. 다만 약물을 오래 복용할 경우 통증의 강도가 증가하는 현상만은 같습니다. 따라서 한 달에 8회 이상 두통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한 번쯤 그 원인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통약 의존, 이제 그만 두고 싶다면!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은 노폐물, 찌꺼기 피를 말합니다. 이러한 어혈이 응어리진 상태로 혈관을 막아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응어리진 상태로 뇌혈관으로 들어가면서 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어혈이 발생할까, 하는 의문점이 드는데요. 어.혈은 스트레스나 피로, 과로, 위장장애, 간, 심장기능 이상, 외상 후유증, 일자목, 거북목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됩니다. 일상에서의 잘못된 습관에 의해 발생이 된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한 관리가 두통 치료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해소하고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해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이용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 경락의 흐름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적극 활용됩니다. 







▶흔하다고 가벼운 질환 아니에요!


누구나 겪기에 가볍게 여겨지는 질환. 그러나 두통은 뇌 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고, 만성으로 발전할 경우 일상은 물론 삶 전반의 균형을 무너뜨리기도 합니다. 현명하고 적극적인 대처로 일상의 즐거움 지켜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