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머리가 아플때. 올바른 대처는?아이가 머리가 아플때. 올바른 대처는?

Posted at 2017.01.24 16:00 | Posted in 두통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만큼 부모로서 행복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라면서 아이는 크고 작은 질환에 시달리며 부모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데요. 이때 보호자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건강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머리가 아플때. 꾀병이라 생각하고 있다면


사실 소아 두통은 흔한 증상입니다. 외국의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 6세 어린이의 40%가 두통을 경험한 적이 있고 15세 경이 되면 70% 정도의 아이들이 두통을 경험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꾀병이 아니며, 어른들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지속적인 아이의 두통, 학습, 인격 형성에 영향


아이가 잦은 두통에 시달리게 되면 일상에서의 불편함뿐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악영향을 받게 됩니다. 학교 수업에 제대로 집중할 수 없게 되며, 통증에 대한 스트레스로 위축, 공격성 등의 행동장애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불안,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로 이어져 성장기 내내 힘겨워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이유인데요.







▶우리 아이 두통, 효과적인 대처법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본원에서는 아이의 체질에 따른 한약요법을 통해 아이 두통을 치료합니다. 한약에는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되는데요. 뇌청혈해독탕은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과, 면역력 강화 등을 통해 전신의 건강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 것 못지않게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도 중요한데요. 풀과나무에서는 아이가 심리적으로 위축되거나 불안해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아이가 심신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최고의 치료제


형제, 남매간의 갈등, 부모의 편애 혹은 학교에서의 대인 관계, 수면부족, 학업에 대한 과도한 스트레스 등 아이의 두통을 유발하는 요인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아이들이 왜 두통에 시달리는지 이해되는 대목인데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세심한 배려와 관심입니다. 결코 아이의 두통을 단순히 공부가 하기 싫어서 내는 꾀병이라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성장기 아이의 건강은 전적으로 보호자의 몫임을 명심하고, 더욱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