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 머리가 아파요. 이유가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7. 1. 12.

종일 지끈거리는 두통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어본 경험이 있다면, 그런데 그 경험이 유독 잦다면 한 번쯤 자신의 두통이 어디에서 기인한 것인지 고민해봤을 것입니다. 특히 유독 한쪽 머리에서만 통증이 잦다면 그 이유 역시 의아하게 생각했을 것 같은데요. 한쪽 머리 통증, 무슨 이유라도 있는 것일까요?



▶오른쪽 머리가 아파요. 이유가 있나요?

한쪽 머리가 아픈 것을 보통 편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증상이 발생하면 일측성, 박동성 통증이 일정시간 지속되고 구역이나 구토, 빛이나 소리 공포증 등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한의학에서는 왼쪽 머리의 통증의 혈허에서, 오른쪽 머리의 통증은 담열에서 찾고 있습니다. 담열은 몸에 축적된 불필요한 노폐물과 열기를 말합니다. 이러한 담열은 ‘어혈’을 발생시키는데요. 어혈은 생리적인 기능을 잃은 일종의 찌꺼기 피를 말합니다. 



어혈에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응어리 진 상태로 뇌혈관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편두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혈액순환 장애로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지 못해 통증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오른쪽 머리 통증, 어떻게 해소해야 할까요?

본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통해 개발된 두통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 개선은 물론 저하된 장부의 기능 회복, 면역력 강화를 통해 전신의 건강을 증진시켜 줍니다. 이는 어혈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주기에 두통의 근본적인 원인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탕약 치료 외에도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개선하는 경락이완요법 등도 두통 치료에 활용됩니다. 



▶자신의 두통 양상, 세심하게 살피세요!

비슷한 증상이라고 해도 나타나는 양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 접근법이 달라집니다. 단순히 두통약 한 알고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을 무너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하는 만큼 초기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