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아이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Posted at 2017.01.09 15:52 | Posted in 두통

아이가 아픈 곳 없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님들의 공통된 바람일 것입니다. 내 아이가 아니다 하더라도 어린 아이의 아픈 모습을 보는 건 괜한 연민을 불러일으키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무조건 건강해야 할 아이가 두통으로 힘들어한다면 어떨까요?



▶아이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보통 아이가 머리 통증을 호소하면 꾀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린애가 무슨 두통이야, 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두통은 소아기, 청소년기에 겪는 흔한 통증 질환 가운데 하입니다. 

보통 유치원 연령에서는 3분의 1 정도가, 초등기에는 2분의 1이 두통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때문에 아이가 지속적으로 두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좀 더 주의 깊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성장, 인격 형성 등에 영향 줄 수 있는 만큼 

아이가 계속해서 머리 통증을 겪게 되면 일상뿐 아니라 학교생활에도 어려움을 갖게 됩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학습부진으로 이어지는데요. 또한 통증으로 식욕을 잃는 등 정상적인 성장에도 악영향을 받게 됩니다.



또한 이 시기 아이들의 두통은 인격 형성에도 영향을 줍니다. 실제로 한 연구 조사에 따르면 두통을 자주 겪는 아이들은 위축, 공격성, 집중력 문제 등의 행동 장애가 나타났습니다. 증상 정도가 심한 경우 우울증이나 불안증과 같은 심리적인 문제를 드러냈습니다. 초기 대처가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건강한 아이 성장 위해서는 어떻게?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체질에 따른 한약요법을 통해 아이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임상을 통해 개발된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은 저하된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강화를 통해 아이 두통을 치료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아이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위축되지 않도록 해 아이가 빠른 시일 내에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이에 대한 관심 언제나 잃지 마세요!

스스로 자신의 몸을 돌볼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할 때까지 아이의 건강은 전적으로 보호자들의 몫입니다. 특히 아이들은 몸이 아파도 자신의 증상을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세심하게 아이의 건강을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따뜻한 관심으로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곁에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